Life

드라마 얼굴 맛집은 여기? 입덕 유발 배우!

일단 얼굴 천재부터 믿고 시작한다. 이 중에 네 취향이 한 명은 있겠지.

BY정예진2020.12.04

공식 얼굴 천재, 〈여신강림〉 차은우

얼굴 천재의 또 다른 대명사 차은우. 얼굴이 재능인 차은우에게 딱 어울리는 주인공 ‘이수호’ 역을 맡았다. 웹툰을 원작으로 한 〈여신강림〉 드라마 제작 소식이 들리자마자 이수호 역 싱크로율 1위에 등극할 정도. 냉미남 이수호에 딱 어울리는 재능인 ‘얼굴’을 지닌 차은우의 잘생김 전시회가 될지도? 얼굴을 제일 잘한다는 사실은 이미 국룰.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너드미 폭발, 〈스위트 홈〉 현수 역 송강

착한 얼굴에 그렇지 못한 배역! 멍뭉미 가득한 배우 송강의 반전 매력을 엿볼 차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 역을 맡은 송강은 선한 인상으로 이미 차기 남친짤 등극 배우. 〈스위트 홈〉에서는 괴물로 변하는 아파트 주민 사이에서 치열한 사투를 벌이며 〈좋아하면 울리는〉의 선오와는 180도 다른 매력을 보여줄 예정.
 

순수남. 근데 이제 얼굴을 곁들인, 〈도시남녀의 사랑법〉 지창욱

로맨스가 필요한 시점에 사시사철 푸른 소나무같이 한 여자를 잊지 못하는 순수 건축가라니. 거기에 이제 지창욱 얼굴을 곁들인. 이런 완벽한 배역이 있을까? 훈훈한 소나무 지창욱. 벌써 로맨스 맛집이다.
 

수트 박제 요망, 〈바람피면 죽는다〉 고준

40대의 희망남으로 등극한 고준. 드라마 〈열혈사제〉의 황철범 역으로 ‘섹시 빌런’이 되었던 이유는 단연코 수트핏. 이번 〈바람피면 죽는다〉에서도 완벽한 수트핏을 보여줬다고. 이혼 전문 변호사 ‘한우성’ 역을 맡아 역시 수트핏이 흐르는 눈 호강 장면을 가득 볼 수 있을 듯. 다만 발암 유발하는 바람우피는 역할인 건 함정.
 

서브병 유발자, 〈바람피면 죽는다〉 김영대

창이 있으면 방패가 있다! 서브병 일으키는 주인공 조여정 수호대 김영대!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엄기주와 이지아의 쌍둥이 아들 ‘주석훈’역도 맡아 차가운 고등학생 냉미남으로도 활약 중. 모델 출신 배우답게 훈훈한 기럭지, 시원시원한 이목구비가 매력적. 게다가 조여정을 공주님 안기로 들고 달리는 강철 체력까지. 훈남의 정석으로 등극할 김영대 입덕 직전.
 

인간 포카리 청량미소, 〈런온〉 강태오

‘잘생기면 다 오빠!’ 그렇다면 미대 오빠는 강태오가 맡는다. 상큼한 미소로 인정받은 미대 포카리스웨트 ‘이영화’ 역할을 맡은 강태오. 미소는 청량하나 그 미소가 여주인공 한정이 아니라는 것이 함정. 나한테만 다정한 줄 알았더니, 모두에게 다정한 자타공인 ‘미대 다정한 쓰레기’이기도. ‘이영화’ 역할은 얄밉지만 배우 강태오에게는 입덕각.
 

관복 입은 야망캐, 〈철인왕후〉 나인우

〈성균관 스캔들〉 이후로 관복 입고 이렇게 훈훈한 비주얼은 보기 힘들었다. 집안은 작고 소중하지만, 능력은 뛰어난 야망가 ‘김병인’역을 맡은 나인우가 그 주인공이다. 신분세탁을 위해 각종 음모도 마다하지 않는 노력형 빌런! 갓 아래로 차르르~ 떨어지는 콧대는 물론 한복을 완벽하게 소화한 풍채 좋은 조선 미남으로 등극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