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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즈 먹을 때 계란도 먹어야 건강에 좋다고?

치즈라면 먹을 거면 치계라면을 먹는 게 낫다는 즐거운 소식.

BY김혜미2020.09.22
계란 + 치즈  
뼈 건강에 칼슘이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것이다. 하지만 몸 속에 비타민 D가 없을 경우에는 우리 몸이 칼슘을 흡수하지 못한다는 사실은 아는 이가 많지 않을 것이라고 미국 골다공증재단의 이사회 일원인 영양학자, 하이디 스콜닉은 말한다. “비타민 D를 우리 몸 속에 칼슘이 들어올 수 있도록 문을 열어주는 열쇠라고 생각하세요,”라고 맥다니엘은 설명한다.
TIPS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 D 하루 수치의 20퍼센트 정도를 충족시켜주는 계란 두 개로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고 여기에 채 친 체다치즈 1/4컵이나 일부 탈지된 모짜렐라 치즈를 더해 칼슘이 체내에 잘 흡수될 수 있도록 하라.  
 
붉은색 파프리카 + 검정콩
검정콩은 철분의 보고이지만 한가지 유념해야 할 점이 있다. 검정콩에는 우리 몸의 철분 흡수를 방해할 수 있는 퓌틴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붉은색 파프리카와 함께 먹으면, 파프리카 속 비타민 C가 이 퓌틴산의 효과에 대항하는 역할을 해 우리 몸이 검정콩 속 철분을 더 많이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미주리주에서 활동중인 공인 영양사이자 미국 영양 및 식이요법학 학회의 대변인인 제니퍼 맥다니엘은 말한다.
TIPS 익히지 않은 채로 썰어놓은 붉은색 파프리카 1/2컵과 검정콩, 퀴노아, 그리고 라임즙을 모두 섞어 건강한 곁들이 음식으로 즐겨보도록 하라.
 
육류 + 로즈메리
더 나은 저녁식사를 하고 싶다면 다음의 비법을 이용해보도록 하라: 소고기, 돼지고기, 혹은 닭고기를 로즈메리로 재워두라는 것이다. 고온으로 고기를 익힐 경우 (직화로 굽거나 프라이팬에서 구울 경우) 헤테로사이클릭 아민(HCAs)이라고 하는 우리 몸에 안 좋은 혼합물이 생성돼 우리가 암에 걸릴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하지만 로즈메리를 사용해 고기를 재워둘 경우, 고기의 맛도 좋아질 뿐 아니라, 로즈마리 속에 함유된 로즈마린산이나 카르노솔과 같은 훌륭한 항산화제가 요리 도중 HCAs의 생성을 억제할 수 있다.
TIPS 고기를 먹을 때, 신선한 로즈메리 2 스푼을 양념에 첨가해 요리하기 전 적어도 30분 이상 재워두자.  
 
시금치 + 올리브유
시금치 한 컵에는 우리가 하루 동안 섭취해야 할 비타민 A 양이 절반 이상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 A는 우리의 시력을 또렷하게 해주고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준다. 이 효과는 (올리브유와 같은 것에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 지방 소량과 함께 섭취할 경우, 더 증진된다고 한다. “비타민 A는 지용성 비타민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장내 세로로 흡수되기 위해서는 지방을 필요로 하죠,”라고 맥다니엘은 말한다.
TIPS 시금치가 들어간 샐러드를 먹을 경우에는 평소에 자주 먹는 샐러드 드레싱 대신, 올리브유 (녹색채소 1컵 기준 약 1큰술)와 신선한 레몬즙을 섞어 드레싱으로 뿌려 먹도록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