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과일의 힘을 믿어!

과즙미? 피부를 파워 업 하는 과일의 힘 & 과일 성분 제품들.

BYCOSMOPOLITAN2020.05.22
Power 1 미백 효과 강력한 비타민 C 등 각종 비타민
과일이 함유한 천연 비타민 C는 미백 효과, 항산화 효과가 강력. 하지만 성분이 안정되게 유지되지 않아서 화장품 회사의 기술력으로 안정화하거나 유도체로 만든 원료를 쓴다. 피부과 병원에서는 주사, 전기이온 연동법 등으로 비타민 C 피부 흡수율을 최대한 높인다.  
 
Power 2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서 제거
보통 AHA라고 부르는 알파하이드록시애시드의 별명은 과일산. 레몬, 사과, 딸기 등 신 맛 나는 과일에 든 천연 산 성분으로 농도에 따라 가벼운 각질 제거제에서부터 미백부터 피부과에서 쓰는 화학적 필링제에까지 쓰인다. 각질이 제때 안 떨어져 칙칙한 피부에 좋다. 또 파파야의 줄기나 잎에서 나오는 효소, 파파인 역시 단백질을 녹여 각질 제거용 세안제에 주로 쓰인다.  
 
Power 3 과일 씨 오일은 피부의 절친
과일 씨에선 항산화 기능이 좋고 피부 친화적인 오일을 짤 수 있다. 대표적인 게 호호바 오일, 살구씨 오일, 망고씨 오일. 그 자체로 좋은 마사지 오일이고 보습 크림, 헤어 트리트먼트, 비누 등에 폭넓게 쓰인다.    
 
Power 4 홈메이드 팩으로 셀프 케어
과일류, 특히 레몬이나 오렌지 종류는 즙이 꽤 강한 산성이고 자외선을 쬐면 피부에 자극이 되는 성분도 들어 바로 바르면 절대 안 된다. 플레인 요거트, 오트밀 등에 약간만 갈아 넣고 가능한 리트머스지로 pH를 측정해 4 이상은 돼야 안전. 눈가, 입가를 피해 10분 이내로 하고 물로 잘 씻어내면 과일산에 의한 각질 제거와 보습 효과가 있다.

포도 꼬달리 비노 쀠르 퓨리파잉 젤 클렌저
포도나무 추출 천연 BHA(살리실릭애시드) 성분이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하고 트러블이 나기 어려운 상태로 만들며 5가지 에센셜 오일의 천연 향이 상쾌. 트러블 피부나 지성 피부에 적합. 150ml, 3만2천원대.    
망고 클로란 망고버터 뉴트리션 샴푸  
세정력이 좋으면서 약산성이고 망고 씨 버터가 들어 자연스럽게 머릿결이 부드러워진다. 컨디셔너와 리브 인 크림에도 같은 성분이 들어 함께 사용하면 좋다. 400ml, 1만9천8백원.
파파야 파머시 데일리 그린즈
파파야 추출물이 든 젤 타입 크림. 오일 프리, 실리콘 프리라 모공을 막지 않으면서 피부 톤이 맑게 유지된다. 지성 피부에게 특히 적합하고 건성 피부라면 여름에. 50ml, 4만8천원.
아보카도 쥬스투클렌즈 파우더 워시
착즙 주스에서 착안한 세안 겸 각질 제거제. 파파인 효소가 강력하게 각질을 녹이고 비타민 C와 케일 잎 추출물, 아보카도 열매 추출물, 오이 즙, 녹차추출물, 브로콜리 추출물도 들어 항산화 효과. 1.2g X 30포, 2만6천원.
모과 세럼카인드 옐로멜로 드롭  
포르투갈산 모과 ‘마르멜로’ 잎 추출물을 89% 담은 지성, 복합성 피부용 세럼. 피지 분비 많은 피부에 산뜻하며 번들거림을 조절한다. 노란 색상은 원료 그대로의 색이다. 30ml, 3만8천원.
석류 벨레다 포메그레넛 퍼밍 데이 크림
풍부한 항산화 성분과 여성호르몬 유사 성분이 든 석류씨 오일을 함유한 크림. 아르간 오일, 마카다미아 오일, 참깨 오일 등 식물성 오일이 풍부해 30대 이상, 건성 또는 중성 피부에 추천.
체리 톰포드 로스트 체리
야생 블랙체리 향이 주조인 오리엔털 계열 섹시한 향. 체리가 장미, 재스민 등 꽃 향으로 이어지다 통카빈, 샌달우드 같은 따뜻하고 관능적인 향으로 마무리된다. 10ml트래블 사이즈, 12만원.

Keyword

Credit

  • 컨트리뷰팅 에디터 이선배
  • 사진 gettyimages
  • 사진 각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