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인싸들의 팬츠 입는 방법이라고?

올 시즌 멋스러운 팬츠 스타일링을 완성하고 싶다면 스트랩 슈즈부터 찾아보자.

BYCOSMOPOLITAN2020.01.30
올 시즌, 스트릿 패션 스타들이 새로운 트릭을 시도하고 있다. 바로 앵클 스트랩 슈즈 안에 바짓단을 집어넣어 일종의 나팔바지처럼 스타일링을 한다는 것이다.
 
확실히 이 스타일링은 테이퍼드 팬츠든 와이드 팬츠든 어떤 팬츠에도 응용이 가능한 듯하다. 그중에서도 테이퍼드 팬츠는 와이드 팬츠에 비해 무난한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처음 시도하는 이들에게도 부담이 덜할 것이다. 다음 사진을 통해 확인해보자.

그에 비해 와이드 팬츠 스타일링은 좀 더 다양한 편이다. 바짓단을 스트랩 안으로 넣어 마치 스웻팬츠의 밴드처럼 연출할 수도 있고, 그 자체로 하나의 미니 벨보텀 형태를 완성할 수도 있다. 어쨌든 이는 “제대로” 연출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좀 더 섬세한 스킬을 필요로 한다.
결국 이 스타일링의 성공 여부는 슈즈에 달린 것 같다. 우선, 반드시 힐을 신어야 한다. 그리고 발레슈즈처럼 긴 스트랩이나 나선형태로 다리를 감아주는 스트랩이 있어야 한다. 뒤쪽에 지퍼나 버클이 달린 슈즈의 경우, 이를 스키니 진과 매치하는 건 괜찮다. 하지만 와이드 팬츠와는 다소 어색한 조합을 완성할 수 있다. 그 투박한 뒷부분 때문에 바지의 밑단이 계속 아래로 내려와 전체적인 실루엣을 망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무리 예쁜 스트랩 슈즈를 신었다 해도 치마나 반바지가 아닌 이상 바지 속에 감출 수밖에 없어 속상했다면 이제 이 스타일링 트릭을 참고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보자. 

Keyword

Credit

  • 프리랜서 에디터 박수진
  • 글 레이첼 토거슨(Rachel Torger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