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돌토돌 좁쌀 여드름 올킬하는 법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코 피지 만수르녀가 되기 싫다면 집중! 오돌토돌 자리 잡은 블랙&화이트 헤드 순삭 박멸 노하우부터 피지 숲에서의 탈출을 도와줄 피르가슴 히어로까지 총집합~. | 여드름,염증성 여드름,피지 분비량,좁쌀여드름,화이트헤드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 모두 여드름의 일종이다. 여드름은 피부의 유일한 외부 배출 통로인 모공에서부터 시작된다. 요즘처럼 더운 날씨나 잘못된 세안법, 피부 노화, 화장품 성분, 호르몬 변화 등이 모공 컨디션을 좌우한다. 이때 모공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과잉 분비된 피지나 모낭 속 균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여드름이 생긴다. 그 시작은 모낭에 자리 잡아 딱딱해진 피지, 일명 면포다. 바로 이 면포의 입구가 닫혀 있는지 혹은 열려 있는지에 따라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로 나뉘고, 여기에 염증 반응이 나타나면 곪고 터지는 염증성 여드름이 될 가능성이 높다.   염증성 여드름이 괴로워 성나고 붉은 여드름은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해 생기는 염증 반응의 일종이다. 여름에는 특히 이런 염증성 여드름이 자주 생기는데, 체온이 상승하는 만큼 피지 분비량도 급격히 늘어나고 모낭이 쉽게 막히면서 세균 증식이 빨라져 피부 트러블이 잦아진다. 시간이 지날수록 붉게 부어 오르면서 노랗게 곪거나 피부 아래 단단한 덩어리가 자리 잡아 스치기만 해도 아픈 지경에 이른다. 만약 통증이 심하거나 재발성 여드름을 겪고 있다면 피부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게 좋다. 평소 항염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피부를 청결하게 관리하고, 여드름의 원인균인 박테리아를 없애면서 염증 완화에 효과적인 블루 LEE 라이트를 사용하면 여드름 발생을 예방할 수 있다. 「 Whiteheads 」 내 이름은 좁쌀 여드름 화이트헤드는 각질과 유분이 섞여 밀폐된 모공 속에 쌓인 하얀 기름 덩어리를 말한다. 블랙헤드와 다른 점은 뭉친 노폐물이 표피막에 덮여 있어 공기에 노출되지 않아 오돌토돌한 면포가 하얗게 보인다는 것. 거뭇하진 않지만 피부 표면에 하얀 요철이 지저분하게 자리하기 때문에 피부 결이 거칠어 보이고, 파운데이션이나 베이스를 바를 때 말끔하게 스며들지 않고 겉돌기 일쑤라 화장발 안 받게 하는 주범이기도 하다.   잡았다 요놈! 하얗게 좁쌀처럼 톡 튀어나온 화이트헤드는 모공이 열린 상태인 블랙헤드와 달리 모공이 닫혀 있기 때문에 일일이 구멍을 내 압출해야 한다. 이때 공기가 유입되면 염증성 여드름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청결에 신경 써야 한다. 손으로 짜면 오래된 각질이 피지나 유분기와 섞이면서 되레 모공을 막고 손에 있는 세균과 만나 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다.   좁쌀 올 킬 매뉴얼 균형 잡힌 유·수분 밸런스만 잘 지켜도 화이트헤드는 확실히 줄어든다. TIPS 1 압출할 때는 자극을 최소화해 상처 없이 짜는 게 관건이다. 먼저 스팀 타월을 이용해 압출 부위를 따뜻한 열기로 가둬둘 것. 이렇게 하면 모공이 열려 화이트헤드 압출 시 자극을 줄일 수 있다. 집에서 혼자 쓰는 여드름 전용 압출기라도 사용 전에는 반드시 알코올 솜으로 소독하는 것도 잊지 말자. 압출 후에는 차갑게 보관한 토너 팩으로 냉찜질을 한 뒤 스폿 전용 패치를 붙여두면 붉은 기와 염증을 확실히 막을 수 있다. TIPS 2 무엇보다 화이트헤드가 잘 생기지 않는 피부 컨디션을 만드는 게 급선무! 스킨케어는 꽁꽁 닫힌 모공을 열어주는 것부터 시작한다. 특히 화이트헤드가 자주 출몰하는 부위인 입술 밑의 턱 주변은 모공이 워낙 촘촘해 스팀 타월로 피부를 따뜻하게 해주면 효과적이다. 그런 다음 각질층에 갇혀 있는 피지를 녹여내는 호호바씨 오일 등 천연 성분의 클렌저로 피지 배출을 유도하고, 머드 성분의 폼 클렌저로 피부를 닦아낸다. 이렇게 하면 빽빽하게 올라오던 하얀 좁쌀이 확실히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TIPS 3 화장품을 선택할 때 꼭 확인해야 할 성분은 살리실산, 위치하젤, 나이아신아미드다. 각질층을 유연하게 하고 기름샘 주변을 정화시켜 쉴 새 없이 분비되는 피지와 겉에서 쌓이는 불순물이 뒤섞이지 않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평소 너덜너덜한 각질 부자라면 약산성의 산뜻한 보습 제품을 도톰하게 발라주고, 지루성이나 유분기가 많다면 BHA 토너로 가볍게 ‘닦토’한 뒤 피지 흡착 크림 마스크를 사용해 각질 탈락을 유도하는 방법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