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의 동안 묘약, 레티놀? #2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영화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처럼 주름 하나 없는 어린 시절 얼굴로 돌아가는 건 꿈에서나 가능한 일! 그렇다면 방법은? 신이 내려준 최고의 동안 성분이라고 찬사를 받는 ‘레티놀’에 주목할 수밖에! 레티놀, 너의 정체가 궁금하다. ::뷰티, 뷰티팁, 레티놀, 동안성분, 주름,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레티놀, 200% 활용 탐구 생활

1 낮보다 밤에 사용할 것

레티놀 성분은 햇빛에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밤에 사용하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또한 피부의 신진대사가 활발한 밤 시간대에 레티놀과 같은 활성 성분을 주입하면 피부 재생 속도를 부스팅할 수 있어 효과적이기 때문.

2 빛이 차단된 용기인지 체크할 것

김홍석 원장은 불안정한 레티놀 성분의 특성상 쉽게 변질될 수 있다고 조언한다. 따라서 빛과 공기가 완벽히 차단된 화장품 용기나 캡슐로 안정화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3 과유불급이라는 말을 명심할 것

아무리 좋은 레티놀이라도 많이 바른다고 더 빠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건 아니다. 피부 각질이 올라올 수 있는 레티놀 특성상 적정량보다 많이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가 빨개지고 뒤집어질 수 있으니 주의할 것.

4 비타민 C 성분과 레이어링하지 말 것

피부에 레티놀과 비타민 C를 동시에 도포할 경우 피부가 예민해지고 자극을 받을 수 있으니 두 성분의 화장품을 구분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아침에는 비타민 C 제품을, 저녁에는 레티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5 충분한 시간을 가진 뒤 다음 제품을 바를 것

레티놀 제품 사용 후 곧바로 다음 단계의 모이스처라이저를 덧바르면 레티놀 효과를 100% 누릴 수 없을지도! 뉴욕 에스테티션 르네 루소에 따르면 레티놀에 완벽히 적응된 피부라면 레티놀을 얼굴 전체에 도포한 뒤 20분 정도 기다린 후 수분 제품을 바르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6 개봉한 지 오래된 제품은 과감히 버릴 것

아무리 공기와의 접촉을 완벽히 차단한 용기라도 한번 개봉한 화장품은 변질 우려가 상당히 높은 편. 따라서 언제 개봉했는지 알 수 없는 오래된 제품이라면 아깝지만 과감히 쓰레기통에 버리는 것이 피부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이다.

7 민감한 피부라면 적응 기간을 가질 것

민감한 피부 혹은 레티놀 입문자라면 첫 주는 일주일에 한 번, 그다음 주는 일주일에 두 번씩 적응 기간을 가지면서 레티놀 사용 횟수를 늘려가는 것이 베스트. 또한 자극이 느껴진다면 모이스처라이저나 오일과 믹스해 바른 뒤 점차 단독으로 사용해보자.

8 산성 제품과 함께 격일로 사용할 것

레티놀이 함유된 제품과 AHA 혹은 BHA 성분의 제품을 격일로 사용하면 피부 표면의 죽은 각질을 제거하는 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단, 3가지 성분 모두 산성을 띠어 함께 사용하면 그야말로 피부 자살 행위가 될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핵인 ‘레티놀템’


1 크리니크 프레쉬 프레스드 크리니컬TM 퓨어 비타민 씨 10% 데일리+안티-링클 오버나이트 부스터(각각 2개씩 구성) 12만5천원대

아침에 사용하는 싱싱 비타민 C 앰풀은 피부 톤을 밝고 균일하게 정돈해주고, 저녁에 사용하는 탱탱 비타민 A 앰풀은 피부에 생기와 탄력을 부여한다.


2 오모로비짜 골드 나이트 드롭스 35만2천원

밤사이 피부 깊은 곳까지 영양분을 전달해 각종 피부 노화의 흔적을 없애주는 부드러운 사용감의 고농축 나이트 세럼.


3 샹테카이 레티놀 인텐스 플러스 20만8천원

기존 제품보다 2배 더 많은 레티놀이 함유된, 화사한 피부를 위한 브라이트닝 캡슐 모이스처라이저. 식물성 마이크로스피어 입자가 레티놀을 피부 깊숙이 침투시킨다.


4 엘리자베스아덴 레티놀 세라마이드 캡슐 라인 이레이징 나이트 세럼 60캡슐 12만6천원

강력한 주름 개선 효과를 지닌 레티놀과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세라마이드 성분이 결합된 나이트 전용 캡슐 에센스.


5 아이오페 에이지 코렉터 2500 8만원대

피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노화로 탄력 잃은 피부를 주름 없는 매끈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안티에이징 주름 세럼.



영화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처럼 주름 하나 없는 어린 시절 얼굴로 돌아가는 건 꿈에서나 가능한 일! 그렇다면 방법은? 신이 내려준 최고의 동안 성분이라고 찬사를 받는 ‘레티놀’에 주목할 수밖에! 레티놀, 너의 정체가 궁금하다. ::뷰티, 뷰티팁, 레티놀, 동안성분, 주름,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