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김도연의 완벽한 MLBB!

이번 시즌 트렌디한 아이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브라운과 코럴 컬러가 부드럽게 믹스된 아몬드빛 그러데이션 룩에 도전해볼 것. 바로 위키미키 김도연의 그윽하고 매혹적인 선셋 아이 메이크업처럼!

BYCOSMOPOLITAN2018.09.21



터틀넥 자라.


코스모와 벌써 두 번재 인연이에요! 기억하나요?

그럼요. 위키미키 데뷔 전 코스모 뷰티 북 커버 촬영을 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해요. 뮤직비디오 찍느라 잠을 많이 못 잔 상태로 화보 촬영장에 와서 잊을 수가 없어요. 하하.


위키미키 데뷔 전과 후는 상당한 차이가 있을 것 같아요. 뷰티도 그렇고...

데뷔 전화 후도 그렇지만 19살과 20살은 상당히 다른 것 같아요. 우선 저 자신에 대한 생각이 많아졌어요. 그리고 나에게 어울리는 헤어와 메이크업이 무엇인지 고민하게 된 것도 큰 차이점인 것 같고요.


요즘 가장 큰 뷰티 고민은 뭔가요?

헤어 케어에 관심이 많아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하는 게 고민이에요. 또한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 얼굴뿐 아니라 보디 보습에도 신경 쓰고 있어요.


그래서 딱 맞는 보습 제품을 찾았나요?

열심히 찾고 있는 중이에요. 맞다! 요즘 향기 나는 보디 모이스처라이저에 푹 빠졌어요. 제품을 바를 때 힐링되기도 하고 남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역할도 하는 것 같아요.


화장품 쇼핑은 어디서 하나요? 면세점? 온라인?

온라인 쇼핑은 잘하지 않고 직접 매장에 가서 사는 편이에요. 제 취미 중 하나가 시간 날 때 혼자서 돌아다니는 건데, 그때마다 꼭 매장에 들러 이것저것 구입하곤 해요.


와우! 팬들이 많이 알아볼 텐데 괜찮아요?

일부러 마스크도 쓰지 않고 편하게 다녀요. 가끔 팬분들이 알아보면 인사도 하고 같이 사진도 찍으면서 그 순간을 즐기려고 해요. 그리고 매장에서 제 얼굴이 나온 광고 사진이나 영상을 보고 흐뭇해할 때도 있어요. 물론 그럴 때마다 마음속으로 이런 생각을 해요. '저 광고가 계속 걸려 있기를!' 하하.




드레스 H&M. 앵클부츠 이자벨 마랑.


위키미키 컴백을 앞두고 있어선지 예전보다 살이 많이 빠졌어요.

요즘 살이 많이 빠지다 보니 몸매 라인을 잡고 근력을 키우기 위해 필라테스를 하고 있어요. 단백질 보충도 신경 쓰고요.


20살 아이돌의 파우치가 궁금해요. 촬영할 때마다 휴대하는 애정템이 있나요?

립 제품, 향수, 컨실러! 화장을 잘하지 않기 때문에 평소에는 컨실러로 잡티를 커버하고 톤 다운된 레드 립 틴트를 발라요. 가을이 와서 그런지 톤 다운된 레드 컬러에 손이 가고요.


예전에 인터뷰했을 때 "완벽하지 않은 내 얼굴이 마음에 든다"라는 말을 했어요. 이런 생각은 지금도 변함이 없나요?

하하. 완벽하다는 기준이 사람마다 다르지만 저는 제 얼굴이 마음에 들어요. 그래서 제 얼굴의 단점에 대해 말하는 사람이 있어도 크게 상처받지 않는 것 같아요. 특히 요즘에는 저의 각진 턱을 사랑하게 됐어요.


완전 동감! 요즘 이 L자 턱 라인이 대세잖아요.

그런가요? 그래서 화보 촬영할 때 턱이 돋보이게 찍는 것도 두려워하지 않는답니다.


당분간은 위키미키 컴백 준비로 바쁘겠네요! 앞으로의 계획을 말해주세요.

앨범 막바지 작업으로 바쁘겠지만 이번 앨범을 통해 위키미키 팬이 더 많이 생길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 거예요. 많이 기대해주세요.




1 메이블린 뉴욕 뉴욕 시티 팔레트 (왼쪽부터)맨하튼 선셋, 루프탑 샴페인 각각 2만7천원.

2 메이블린 뉴욕 슈퍼 스테이 립 잉크 룰러 1만6천원대.

3 이솝 제라늄 리프 바디 밤 4만3천원.

4 바이레도 블랑쉬 100ml 29만원

5 케라스타즈 시몽 테르미크 5만5천원대.


 GET THE LOOK 

올가을에는 이국적인 무드의 피치 브라운 컬러 립 제품을 구입할 것. 여기에 마무리감이 매트한 텍스처라면 더욱! "요즘 애정하는 립 컬러가 체리 로즈에요. 컬러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채 입술에만 포인트를 줄 때는 스머지 효과를 주고, 풀 메이크업을 할 때는 입술 라인이 똑 떨어지게 연출해요. 게다가 이 제품은 입술 밀착력과 롱래스팅 효과가 뛰어나 무대 위에서도 빛을 발하고요." 김도연의 간증이다.

Keyword

Credit

  • 에디터 하윤진
  • 사진 박현진
  • 모델 김도연
  • 헤어 권영은
  • 메이크업 박태윤
  • 스타일리스트 노경언
  • 어시스턴트 박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