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를 위한 디저트 레시피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완벽한 밸런타인데이를 만들어줄 한 쌍의 커플. 간단한 디저트 레시피와 곁들여 마시면 좋은 음료를 소개한다. | 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

“밸런타인데이엔 연인, 친구들 말고도 챙겨야 할 사람이 많죠?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초코 마들렌은 향긋한 애프터눈 티와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초코 마들렌과 향기로운 티 재료 밀가루 100g, 버터 150g, 코코아 파우더 90g, 설탕 140g, 달걀 4개, 소금 약간만들기 1 마들렌 틀에 버터를 칠한다. 2 소금과 밀가루를 체로 친다. 3 달걀에 풀고, 설탕을 넣어 거품기로 젓는다. 4 ②, ③을 섞어 짤주머니에 넣는다. 5 ④를 마들렌 틀에 넣고, 200℃로 예열한 오븐에서 7~10분 동안 굽는다. 완성된 마들렌 위에 코코아 파우더를 뿌린다. Tip  초콜릿을 전자레인지에서 녹여 마들렌 틀에 살짝 바른 뒤, 마들렌을 그 틀에 넣는다. 이 상태로 15~20분 동안 얼리면 초콜릿이 코팅된 마들렌으로 재탄생한다. “진한 초콜릿, 치즈와 잘 어울리는 건 역시 와인이죠! 초콜릿의 텁텁한 맛도 깔끔하게 만들어주는 레드 와인을 추천해요.” 초코 치즈케이크와 깔끔한 와인 재료 크림치즈 100g, 슈거 파우더 50g, 휘핑크림·다크 초콜릿 60g씩, 코코아 파우더 75g만들기 1 초콜릿 케이크를 깍두기 모양으로 썰어 그릇 바닥에 깐다. 2 크림치즈, 초콜릿, 슈거 파우더, 코코아 파우더를 섞는다. 3 ②에 휘핑크림을 넣고 거품기로 저은 뒤 ① 위에 얹는다. 4 남은 코코아 파우더를 뿌리면 완성.  Tip  치즈케이크인 만큼 냉장고에 1시간 동안 넣은 뒤 꺼내 먹으면 초코 맛이 더 진해진다. 크림치즈 대신 스프레드, 슈거 파우더 대신 설탕, 휘핑크림 대신 생크림 등으로 대체할 수 있다. “케이크는 샴페인과 함께 먹으세요. 샴페인은 워낙 가볍워 묵직한 초코 맛을 덜어줄 수 있으니깐요.” 초코 3단 케이크와 톡 쏘는 샴페인  재료 팬케이크 믹스 170g, 달걀 4개, 우유·생크림 100g씩, 설탕 약간만들기 1 팬케이크 믹스와 달걀노른자 2개, 우유를 섞는다. 2 달걀흰자 4개를 거품기로 저어 거품을 만든다. 3 ①과 ②를 섞은 뒤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적당히 부어 케이크 시트를 만든다. 4 ③을 식힌 뒤 쿠키 커터로 자르면 시트가 완성된다. 5 생크림과 설탕을 섞어 거품을 만든 뒤 케이크 시트에 바른다.  Tip  달걀흰자 2개를 분리해 먼저 거품을 낸 뒤 반죽을 더하면 시판용 팬케이크 특유의 질긴 식감이 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