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에서 신발 벗지 말아야 하는 이유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그것은 매우 더럽고 위험한 짓이다 | 승무원,여행,공항,비행기 에티켓,매너

승무원들은 삶의 대부분을 비행기에서 보낸다. 그래서 당신이 비행기에서 무엇을 하고, 하지 말아야 하는지에 대한 충고가 필요하다면 그들이 최고의 조언자다. 프로인 그들이 정말로 싫어하는 승객들의 ‘짓’이 하나 있다. 그것은 단지 불쾌하거나 방해가 되어서 그런 게 아니라 그래서는 안되는 이유를 그들이 알고 있기 때문이다.  전직 승무원 토니 루나는 이륙할 때 승객들에게 신발을 신게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신발을 벗으면 비행기 안에 악취가 나기도 하지만, 비행 안전 정보에는 나와 있지 않더라도 신발은 비행 중 응급상황에 필수적이다.”“응급상황에는 온갖 잔해들과 걷기에 좋지 않은 지표면이 당신이 출구나 비행기 밖으로 나가는 길을 막을 수도 있다.”“만약 당신이 맨발이라면 안전하게 탈출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그리고 그게 전부가 아니다.승무원은 또한 승객들이 신발을 신지 않고 비행기 안을 돌아다니는 것을 보면 매우 당황스럽다고 말한다.그 이유는 매우 지저분해서다. 당신도 알다시피 비행기의 화장실은 비행 사이에는 재빨리 물을 내리고 화장지를 채우기만 할 뿐, 바닥은 신경 쓸 겨를이 없기 때문에 사실 더럽다. 그렇다면 바닥에 떨어진 액체는? 아마도 물이 아닐 것이다. 그래도 당신의 발이 젖기를 원하는가?신발을 신어야 하는 곳은 비단 화장실 만이 아니다. 비행 중에 승객에 의해 카펫이 오염되었다면 청소하는 승무원은 이를 처리하러 와서는 전체 카펫을 청소하는 것 대신 더럽게 보이는 그 부분만 청소를 할 것이다.그러니 다음에 비행기를 타게 된다면 신발을 단단히 신고 있자.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영국판 ‘Why you should never take your shoes off on a plane’ 웹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