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쇼핑몰, 아직도 몰라?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클릭 한 번만으로 간단히 쇼핑을 끝낼 수 있는 직구 시대! 한국어 서비스와 빠른 배송은 물론 익스클루시브 라인까지 진화하는 해외 쇼핑몰의 세계를 제대로 들여다보면 2018년 트렌드와 쇼핑 전략이 보일 것이다. | 패션,해외쇼핑몰,해외직구,쇼핑전략,2018트렌드

1 마이테레사닷컴의 우아한 패키지. 2 막스마라와 함께한 14번째 ‘위민 시리즈’의 모델 한느 가비 오딜르와 케이틀린 아스.Mytheresa.com1987년 독일 뮌헨에서 오프라인 스토어 ‘테레사’로 시작해 2006년 론칭한 이후 200여 개의 여성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보이는 중. 한국 고객들을 위해 무료 반품 및 환불 서비스를 제공한다. 드리스 반 노튼, 로로피아나 등 다채롭게 구성돼 있으며 커스터마이징 서비스와 익스클루시브 라인으로 차별화를 두기도 한다. 최근엔 버버리의 카드 홀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2013년부터 진행해온 ‘위민 시리즈’는 마이테레사의 콘셉트를 이해하기 쉬운 컬렉션 중 하나. 알렉사 청, 빅토리아 베컴 등 상징성이 강한 여성들을 뮤즈로 특정 브랜드와 협업한다. 1 프리마돈나×육스.  2 가격미정 포르나세티. 3 $553 DBYB X 육스. 4 $216 카이×육스.Yoox.com2000년 론칭한 육스닷컴은 여성, 남성, 키즈는 물론 디자인 오브제, 아트 제품, 빈티지 컬렉션 등 백화점처럼 다양한 라인을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패션과 유행에 민감한 한국 소비자를 중요하게 여기는 육스닷컴에서는 프리마돈나, 비욘드 클로젯, 카이 등과 함께 2018 S/S 캡슐 컬렉션을 선보이며 한국 패션에 남다른 관심을 표출 중이다. “트렌드를 좇기보다는 자신만의 스타일과 취향이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는 모토대로 하이엔드부터 스트리트까지 다채로운 라인업을 갖췄다. 1 매치스패션에서 주목하는 브랜드 중 하나인 브로크.  2 60만원대 레이. 3 1백68만원대 파치오티 바이 미드나잇.  4 가격미정 블레이즈 밀라노.  5 77만원대 와이 와이.  6 1백20만원대 아티코.Matchesfashion.com 30년 전 영국 윔블던에 두 곳의 매장을 오픈했고, 이제 450여 개의 브랜드를 판매하는 글로벌 럭셔리 쇼핑 사이트로 거듭나며 400여 명의 전문적인 팀원을 거느리고 있다. 가장 적극적으로 한국 시장을 공략하는 해외 직구 사이트 중 하나.  mini interview  나탈리 킹엄 바잉 디렉터 매치스패션닷컴에서 만날 수 있는 브랜드의 특징은 무엇인가? 우리는 모든 파트너와 새로운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라실(Racil), 아티코(Attico)와의 협업을 통해 디지털 트렁크 쇼를 선보이기도 했다. 지난 9월 런던 패션 위크에서 데뷔한 신진 디자이너들과 함께 캡슐 컬렉션 ‘The Innovators’를 출시했다. 우리는 2월 오너 바쿠이, 찰스 제프리 등의 디자이너들과 함께 두 번째 익스클루시브 캡슐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매치스패션의 인하우스 브랜드인 ‘레이(Raey)’는 2016년에 론칭한 이후 편안하면서도 모던한 의상을 선보인다. 매치스패션 사이트만의 장점은? 엄선된 큐레이팅과 완벽한 서비스. 한국 시장에 대해 생각하나? 2017년 9월 한국어 사이트를 오픈했으며, <The Style Report> 매거진 역시 한국어로 번역해 소개한다. 원어민으로 구성된 ‘My Stylist’ 팀이 항상 대기 중이다. 2018년 트렌드를 예상한다면? 컬러와 프린트를 즐기는 코셰(Koche)와 프라다. 프린과 브로크(Brock) 역시 주목할 만하다. 또한 마르지엘라와 끌로에에서 선보인 서머 부츠는 꽤 흥미로운 아이템이다. LVMH 어워즈 수상자인 마린 세레(Marine Serre)에게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