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화장품 팩트 체크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약국 화장품이라고 불리는 더모코즈메틱에 관한 팩트 체크. | 뷰티,화장품,약국화장품,더모코즈메틱,팩트체크

더모코즈메틱의 진짜 의미  더모코즈메틱은 피부학을 뜻하는 ‘Dermo’와 화장품을 뜻하는 ‘Cosmetic’의 합성어로 의사가 처방하고 약사가 추천하는 화장품. 따라서 피부 건강을 위한 의약품의 장점과 외적인 아름다움을 위한 화장품의 장점을 모두 갖춘 화장품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약국이나 병원에서 판매하는 화장품으로 알려져 있으나, 본질적으로는 의약품에 적용되는 엄격함과 윤리성에 맞춰 생산한 제품도 이에 해당되죠. 또한 진정한 더모코즈메틱이란 약사, 피부과 전문의, 약리학자, 화학자, 생물학자 등의 자문단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아벤느 마케팅팀 이수정 부장의 설명을 참고할 것. ‘진짜’ 더모와 ‘무늬만’ 더모   유럽에서는 전문의가 직접 처방하는 화장품만을 더모코즈메틱으로 분류한다. 일반 화장품이 가져야 할 보습, 윤기 등을 목적으로 만든 것이 아니라 개인의 피부 질환(건선, 아토피 등이 이에 해당된다)에 포커스를 맞춘 화장품만이 더모코즈메틱이라고 불릴 수 있다는 것. 하지만 우리나라는 그 기준이 명확하지 않아 피부과 화장품뿐만 아니라 제약 회사에서 만든 화장품은 물론 비슷한 콘셉트만 가져와도 더모코즈메틱이라고 지칭할 수 있다. 따라서 진짜 더모 화장품을 선택하려면 마케팅에 현혹되지 말고 브랜드 히스토리나 제품의 공정 과정을 꼼꼼하게 따져야 한다. 더모코즈메틱이 지양하는 3가지 대부분은 더모코즈메틱을 피부가 다소 예민하거나 건강하지 않을 때 해결책으로 사용한다. 따라서 더모코즈메틱은 다음 3가지 성분을 지양한다. 알코올, 향료, 색소가 바로 그것. 이 3가지는 민감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어 배제하는 것이 안전하지만 나머지 원료는 개인 차가 크기 때문에 착한 성분과 나쁜 성분을 이분법적으로 나눌 수는 없다. 따라서 오랜 기간 사용돼 어느 정도 안정성이 검증된 성분을 믿는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