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의 숨겨진 효능 3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바나나의 숨겨진 효능 3 ::바나나, 효능, 효과, 매력, 글루텐프리, 껍질, 불치병, 치료,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바나나,효능,효과,매력,글루텐프리

바나나로 밀가루를 만든다이미 몇몇 국가에서는 바나나로 밀가루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다. 이는 불용성 단백질 ‘글루텐프리’로 분류되고, 일반 밀가루 대비 영양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만성 소화 장애를 앓거나 글루텐프리 식품으로 다이어트하는 이들에게 바나나로 만든 밀가루는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바나나 껍질로 물을 정화한다브라질 상카를루스 연방 대학의 과학자들에 따르면 바나나 껍질의 구리 흡착률은 땅콩 껍질, 톱밥, 점토 등에 비해 최소 200% 높다. 납 흡착률도 진주암 대비 312%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바나나 껍질의 높은 금속 흡착 효과 덕분에 수질 정화에도 탁월하다는 말씀! 바나나로 불치병을 치료한다바나나 껍질에서 발견되는 단백질 ‘바나나 렉틴’ 성분이 바로 그 주인공. 일부 연구자들은 이 성분이 에이즈 바이러스(HIV) 예방 효과를 제공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한다. 이제는 하다 못해 불치병과도 맞서 싸우는 바나나! 이러니 내가 바나나, 안 바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