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지 마세요, 얼리세요!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날씨가 더워질수록 음식이 빨리 상한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냉동실! 이왕 얼리는 거, 요리 연구가 홍성란이 알려주는 냉동법으로 예쁘게 얼려서 깨알같이 사용해보자. ::여름철, 날씨, 얼음, 음식, 보관법, 냉동실, 냉동법,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여름철,날씨,얼음,음식,보관법

 아보카도 껍질과 씨를 제거한 뒤 절단면에 레몬즙을 바르고 랩에 싸서 냉동 보관한다. 껍질 색이 거뭇하게 변하고 말캉거리기 시작하면 버려도 좋다.아보카도 덮밥 재료 아보카도, 밥, 새우, 파프리카, 김 가루, 양념장(간장, 와사비, 참기름, 맛술, 올리고당) 레시피 1 아보카도는 주사위 모양으로 썬다. 2 새우는 삶고 파프리카는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자른다. 3 적당한 분량의 양념장을 김 가루 및 재료와 함께 밥에 곁들인다. 사과 한 입 크기로 썰어 한 주먹씩 위생 봉투에 담아 냉동 보관한다. 거뭇하게 멍이 들고 바람이 들어 퍼석할 때는 버리도록.애플 토르티야 피자 재료 사과, 토르티야, 버터, 견과류, 꿀, 피자 치즈 레시피 1 사과를 버터와 함께 끓여 조리다 꿀을 넣는다. 2 토르티야 위에 조린 사과를 바른 뒤 그 위에 치즈와 견과류를 뿌린 다음 오븐을 이용해 구워준다.  바나나 껍질을 모두 깐 뒤 한 입 크기로 자른 다음 위생 봉투에 한 주먹씩 담아 냉동 보관한다. 껍질의 색이 거뭇하게 변하고 물컹거리면 버려야 한다.바나나 연두부 스무디 재료 바나나, 연두부, 우유, 꿀, 견과류 레시피 블렌더에 모든 재료를 한꺼번에 넣고 갈아준다.  당근 적당한 크기로 썰어 키친타월을 깐 보관 용기에 담아 얼린다. 보관 중에 뿌리 쪽에 싹이 나고 어두운 색으로 변하기 시작하면 버린다. 당근 카레 우동 재료 당근, 카레 가루, 닭 가슴살, 우동면, 파프리카, 양파, 감자 레시피 1 당근은 물과 함께 갈아 당근물을 만든다. 2 닭 가슴살, 파프리카, 양파, 감자는 한 입 크기로 썬다. 3 냄비에 ②를 넣고 볶다가 카레 가루를 넣어 더 볶는다. 4 ③에 당근물을 넣은 뒤 끓어 오르면 우동면을 곁들인다. 시금치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가볍게 데쳐 찬물로 헹군 뒤 수분을 제거한다. 한 주먹씩 비닐에 담아 얼린다. 잎이 노랗게 변하면 버릴 것.시금치 수프 재료 시금치, 감자, 양파, 우유, 버터, 닭 육수, 소금, 후춧가루, 치즈, 월계수잎레시피 1 감자와 양파는 채 썬다. 2 냄비에 버터를 두르고 ①과 시금치를 볶는다. 3 ②에 닭 육수를 부어 자작하게 익힌 뒤 핸드 블렌더로 간다. 4 우유와 월계수잎을 넣고 끓이다 치즈,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맞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