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비 로즈가 말하는 걸 크러시한 여자가 되는 법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미드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으로 걸 크러시한 매력을 세계에 알린 루비 로즈. 할리우드의 편견에 맞서며 스스로 성공을 이루어낸 그녀가 코스모 뷰파인더 앞에 섰다. 당당하고 솔직하며 거침없는 그녀를 닮고 싶다면, 그녀가 직접 귀띔한 5가지 노하우를 장착할 것.



저는 언젠가는 함께 아이를 낳아 키우고 싶은 사람과 오랫동안 사랑하며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는 데 관심이 많아요. 부부라는 서류상의 표시와 사랑의 결실을 축하하는 성대한 파티보다 가족이라는 개념이 더 중요하니까요.”


“지금이 몇 시인가요? 오전 10시 반은 분명히 아닐 거예요.” 루비 로즈는 자신의 손목에 찬 디올 시계를 쳐다보며 말했다. “이건 아마 제가 최근에 방문한 지역의 시간대인 것 같네요.” 호주 출신의 이 서른 살 여배우는 요즘 월드 스타답게 찾는 곳이 너무 많아 시계를 제대로 맞추기 힘들 정도로 하나의 시간대에 오래 머무르는 경우가 거의 없다. 하지만 오늘, 코스모는 그녀와 로스앤젤레스의 핫 스폿, 크로스로드에서 비건 버거를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행운을 누리고 있다. 내일 그녀는 지지 하디드, 레나 던햄과 함께 리복의 #PerfectNever 캠페인 행사에서 패널로 서기 위해 뉴욕으로 갈 예정이다. 그 후에는 그녀가 출연한 <트리플 엑스 리턴즈> <레지던트 이블 : 파멸의 날> <존 윅-리로드>의 홍보를 위해 또 종횡무진하고 있을 것이다.


Ruby is the New Muse

날카로운 광대뼈와 이글거리는 그린 컬러의 눈, 그리고 짧게 자른 검은 머리를 깔끔하게 뒤로 빗어 넘긴 루비의 스타일은 할리우드의 수많은 스타들 가운데서도 단연 눈에 띈다. 손가락부터 목을 포함해 그녀의 몸 대부분에는 타투가 새겨져 있다. 그래서인지 뛰어난 재능과 외모뿐 아니라 반항기까지 갖춘 저스틴 비버, 안젤리나 졸리와 자주 비교되기도 한다.

루비는 스스로를 남성이나 여성으로 규정짓지 않는 젠더리스라고 말한다. 트렌스젠더의 권리가 제대로 보호되기 훨씬 전인 멜버른에서의 어린 시절부터 그녀는 자신을 남자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제 가슴이 커지게 될 거라는 사실을 알고 나서는 성전환을 위해 돈을 모으기 시작했어요. 일주일에 5센트씩 모아 남자로 변하겠다고 다짐했죠. 나중에 그 선택이 제 인생에 어떤 파문을 일으킬지 이해하기엔 너무 어렸어요.”

초등학교 시절, 그녀는 친구들로부터 괴롭힘을 당하진 않았지만 처음 보는 사람들은 그녀의 성별을 구분하지 못해 헷갈려 했다. “한번은, 사람들이 엄마와 저에게 다가와서는 ‘죄송한데, 당신의 아이가 예쁘게 생긴 여자아이인지, 잘생긴 남자아이인지 구분할 수가 없네요’라고 말한 적이 있었어요”라고 그녀는 말한다. “우리 엄마는 열린 사고를 가진 분이라 당시 저를 쳐다보며 ‘넌 어떻게 생각하니?’라고 물으셨죠. 저는 ‘난 잘생긴 남자아이예요. 하지만 내가 원한다면 예쁜 여자아이가 될 수도 있어요’라고 답했어요.”

결정적으로 루비의 삶이 바뀐 건 핑크 콘서트에 갔을 때였다. 한 모델 에이전트로부터 캐스팅 제의를 받게 된 것. 루비는 그 후 모델 일과 DJ를 하고, 호주 MTV의 VJ이자 진행자가 됐다. 2014년 그녀는 유튜브를 통해 자신이 직접 각본을 쓰고, 프로듀싱과 공동 감독, 주연까지 한 단편영화 <브레이크 프리>를 발표했다. 유동적인 성별에 대한 내용을 담은 약 5분 분량의 이 영상은 입소문을 탔고, 덕분에 그녀는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에도 캐스팅됐다. 인기리에 방영된 이 미드 시리즈에서 감옥에 수감된 ‘스텔라’ 역을 맡으면서 루비의 팬층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고, 2015년에는 구글을 통해 가장 많이 검색된 여배우에 등극하기도 했다.

Ruby’s Love

현재 그녀는 수백만 명의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팔로어를 거느리고 있다. 사람들의 관심은 감사했지만, 연애에 관한 한 달가운 일이 아니었다. 세간의 이목을 끌었던 디자이너 피비 달과의 약혼도 2015년 끝났다. “사람들이 다 지켜보는 가운데 연인과 헤어지는 것은 어려운 일이에요”라고 그녀는 말했다. 그래서 현재 사귀고 있는 더 베로니카스의 제시카 오리글리아소와의 연애도 처음에는 비밀로 했다. 둘은 팝 듀오 더 베로니카스의 싱글곡 ‘On Your Side’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며 사랑에 빠졌다. 이 뮤직비디오 역시 루비가 각본과 감독을 맡은 작품이다. “제시카에게 인터뷰할 때 우리 관계에 대해 거짓말을 해달라고 부탁할 수는 없어 결국 연애 사실을 공개하게 됐어요.”

루비는 새로 사귄 셀렙 친구들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을 더 편하게 생각한다. 지지 하디드와는 그녀가 루비에 대해 긍정의 트윗을 한 이후 트위터를 통해 처음 연락하며 친구가 됐다. 그리고 루비가 테일러 스위프트의 <1989> 앨범을 너무 좋아한다고 말하자 얼마 뒤 테일러가 직접 그녀에게 연락을 취해왔다고 한다. “제 곁에는 아주 멋지고 강한 여자 친구가 많아요. 그래서 참 행복해요.” 멋지고 강한 여자의 눈에는 자신과 같은 여자들이 보이는 법. 당신도 이 클럽의 회원이 되고 싶다면 다음 5가지 루비의 룰을 온몸에 장착하도록.


걸 크러시한 여자가 되는 법

다른 사람의 편견에 대항하라

“할리우드에는 제 겉모습을 보고 ‘레즈비언에 타투투성이며 짧은 머리를 가진 여배우군. 너에게 딱 맞는 배역이 있지’라고 단정 짓는 사람이 많죠. 그런 사람들은 저를 예쁜 옆집 누나나 여자 친구 역할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이럴 때 사람들을 무장해제시킬 필요가 있어요. 미팅에서 저를 만난 사람들은 제게 ‘세상에, 당신 정말 사랑스럽네요. 전혀 무섭지 않아요!’라고 말하곤 해요. 그럼 저는 ‘제가 무섭다고요? 누가 그러던가요?’라고 반문한답니다.”


남과 자신을 비교하는 것을 그만두라

“어떤 배역의 후보자 명단에 오르게 되면 저는 다른 배우들의 이름을 보며 ‘이 사람은 연기를 나보다 오래 했네. 이 여자는 나보다 더 예쁘네’라는 식으로 생각하는 대신, ‘이 여자가 배역을 맡으면 재미있겠다’라는 생각을 해요. 다른 사람을 존중하며 인정하려는 편이죠.”


SNS 때문에 스트레스받지 마라

“저는 성 소수자 문제나 동물의 권리를 위해 언제든 의견을 피력할 준비가 돼 있어요. 하지만 제 의견이 다른 사람들보다 더 나을 것도, 나쁠 것도 없다는 사실도 잘 알고 있어요. 그래서 어떤 일에 대해 확대 해석하기보다 제 마음속 진심을 글로 써서 SNS에 포스팅하고 좋은 결과가 나오기를 바라요. 그리고 거기에 집착하지 않죠.”


섹스할 때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알라

“섹스에 관한 한 저는 자신감이 넘치고, 저의 성적 취향이 어떤 것인지도 잘 알고 있어요. 이런 부분에 대해 솔직할 수 있는 것이 페미니스트적이라는 생각을 해요.”


사랑을 위한 개혁 운동을 하라

“저에게 결혼은 파트너와 평등한 권리를 갖는 것을 의미해요. ‘우리 고모는 동성애자여서 결혼을 못 해’라거나 ‘그녀와 똑같은 감정을 느끼니 나도 이상한 사람인가 봐’라는 생각을 하는 아이들이 생겨나지 않도록 장벽을 깨는 것이 무척 중요해요. 저는 사랑하는 사람과 오랫동안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는 데 관심이 많아요. 부부라는 서류상의 표시와 사랑의 결실을 축하하는 성대한 파티보다 가족이라는 개념이 더 중요하니까요.”



shot for alcohol cravings vivitrol drug interactions naltrexone prescription
미드 &lt;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gt;으로 걸 크러시한 매력을 세계에 알린 루비 로즈. 할리우드의 편견에 맞서며 스스로 성공을 이루어낸 그녀가 코스모 뷰파인더 앞에 섰다. 당당하고 솔직하며 거침없는 그녀를 닮고 싶다면, 그녀가 직접 귀띔한 5가지 노하우를 장착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