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r

여대 홍보모델을 만나다

2017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약 40여일 앞으로 다가온 지금. 수험생에게는 낭만을, 새내기에게는 희망을, 선배들에게는 추억을 선사하는 이들이 있다. 1만 학우를 대표하여 학교의 얼굴로 활동하고 있는 각 여대의 재학생 홍보모델을 만났다. 저마다의 미소에 학교에 대한 애정을 가득 담아내는 그녀들의 아름다움에 흠뻑 빠지고 말걸!

BYCOSMOPOLITAN2016.10.04



 신유진  성신여자대학교 사회교육과ㆍ14학번


홍보모델에 지원하게 된 이유는?

제가 워낙 활발하고 사람들을 만나는 걸 좋아하다보니까, 자연스레 학교를 대표하는 활동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자신이 없어서 지원을 망설였는데, 꼭 한 번 해보고 싶은 마음에 용기를 냈죠. 홍보모델에 선발되고 나서는, 마음가짐도 달라지고 행동 하나하나도 조심스러워요. 


홍보대사 ‘포러스’ 17기로 활동하고 있는데, 성신여대 ‘포러스’만의 장점이 있다면?

보통 10명 내외인 다른 학교와는 달리, 저희 학교 홍보대사는 30명 가까이 선발하기 때문에 매우 체계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어요. 인원이 많아서 행사를 진행할 때도 체력적인 소모가 덜 한 편이에요. 그리고 100m 밖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핫 핑크’ 의전복은 ‘포러스’만의 시그니처 아이템이죠.


앞으로의 계획, 목표가 있나요?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서비스직과 잘 맞는 성격이라는 걸 깨달았어요. 그래서 현재의 전공과는 좀 거리가 있지만, 승무원을 꿈꾸고 있어요. 홍보대사 선배님들 중에서도 승무원으로 일하고 계신 분들이 많아서 정기적으로 멘토링도 받고 있고, 자세교정과 어학공부를 하면서 열심히 준비할 예정이에요.


후배들에게 전한다. 홍보모델 선발 Tip!

면접을 볼 때 조금 떨리더라도 다른 지원자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게 중요해요. 선발되면 혼자 활동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얼마나 사람들과 잘 어우러지고 사교적인지를 중점적으로 보시는 것 같아요. 여기에 적극적이고 활발한 성격까지 갖고 있다면 플러스!




 조예린  덕성여자대학교 독어독문학과ㆍ15학번


홍보모델로 선발되면 주로 무슨 활동을 하는지 궁금해요.

현재, 학교 홍보대사 ‘빛내미’ 22기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홍보영상과 책자 모델뿐만 아니라 입시 홍보 행사 지원, 교내 방문객 대상 캠퍼스 투어, 재학생 이벤트 등의 다양한 홍보활동을 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저희 학교에서 촬영한 드라마 ‘싸우자 귀신아’ 관련한 이벤트를 직접 기획하고 진행했어요.


자신에게 덕성여대는 어떤 의미인가요?

정말 오고 싶었던 학교에요.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여대에 대한 로망이 있었거든요. 여중을 나와서 그런지 여대에 대한 거부감도 전혀 없었고, 편하게 학교생활 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덕성여대에 와서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하면서 새로운 저를 발견하게 되었고, 보다 긍정적으로 변화된 것 같아요.


홍보모델 활동을 하면서 얻은 게 있다면.

어렸을 때부터 승무원이 꿈이어서, 홍보모델 활동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외부 강사님께서 애티튜드 관련해서 많은 걸 가르쳐주시거든요. 전에는 웃는 것이 어려웠는데, 꾸준한 연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웃는 방법도 익히고 바른 자세, 걸음걸이 같은 기본적인 것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아요.


후배들에게 전한다. 홍보모델 선발 Tip!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이 굉장히 중요해요. 자신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 다른 사람한테도 당당하게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감과 적극성은 필수죠. 저희 학교가 추구하는 여성상과도 일치해요. 면접 때 하고 싶은 것이 있으면, 주저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어필하세요!




 김사랑  동덕여자대학교 중어중국학과ㆍ14학번


홍보모델로 활동하니까 학교에서 유명할 것 같아요.

모든 학우들이 알아보거나 할 정도는 아니지만, 가끔 신문에 사진이 나오거나 할 때 친구들에게 연락이 와요. 그리고 행사가 끝나고 바로 수업에 들어가면, 유니폼을 입고 있기 때문에 눈에 띄죠. 평소에도 외적으로 많이 신경 쓰는 편이에요. 흐트러진 모습을 보이지 않으려고 최대한 노력해요.


홍보모델 활동을 하면서, 힘든 점이 있다면?

시험기간에 일이 많을 때는 조금 벅찰 때가 있어요. 전공 수업 같은 경우는, 결석하면 타격이 크기 때문에 아무래도 힘이 들죠.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힘든 건, 학교 홍보 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재학생들이 몰라줄 때 서운함을 많이 느껴요. 어떻게 하면 소통을 잘 할 수 있을까 항상 고민해요.


동덕여대 자랑 좀 해주세요.

저는 동덕여대를 다니면서 스스로 괜찮은 어른이 되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어요. 홍보모델 활동은 제게 ‘승무원’이라는 꿈을 선물해줬고, 평생 함께할 소중한 인연을 동덕여대에서 얻게 되었거든요. 학우들도 다들 정말 열심히 공부해서, 항상 자극 받고 나도 멋진 선배가 되어야겠다고 다짐해요.


후배들에게 전한다. 홍보모델 선발 Tip!

면접만 총 4번을 보기 때문에, 선발 과정이 복잡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자세가 중요해요. 그리고 매 면접마다, 면접관님들께 받은 피드백을 열심히 고치고 발전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여드린다면 조금 부족하더라도 예쁘게 봐주시지 않을까 생각해요.



 김정수  숙명여자대학교 수학과ㆍ14학번


홍보모델 선발 경쟁률이 굉장하다고 들었는데, 선발 과정이 궁금해요.

저희 학교는 서류전형과 카메라테스트, 두 개의 전형으로 진행해요. 아무래도 포스터에 얼굴이 실리려면 얼굴 표정이 중요하기 때문에, 카메라 앞에서 연예인 표정이나 CF를 따라하면서 오디션을 봐요. 저는 카메라테스트 할 때, 김희애 씨의 ‘놓치지 않을 거에요’를 따라했어요. 하하.


홍보모델에 지원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다면.

1학년 때부터 막연히 꿈꾸었는데, 용기를 내지 못했어요. 그런데 얼마 전 열린, 2016 미스 춘향 선발대회에서 ‘미’로 선발되는 영광을 얻었어요. 전혀 예상치 못했는데, 제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되었죠. 덕분에 홍보모델에 지원할 수 있는 용기를 얻었고, 좋은 결과로 이어져서 정말 기뻐요.


숙명여대 홍보모델 출신 아나운서가 많은데, 홍보모델 활동이 어떤 도움이 되나요?

아무래도 다른 학생들에 비해서 학교 시스템도 잘 알게 되고 훌륭한 동문들을 만날 기회도 많아요. 덕분에 어른들을 대하는 예절도 많이 배우고, 좋은 사람을 많이 얻을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사람들 앞에 나설 기회도 많기 때문에 자신감도 많이 얻게 되죠. 저도 홍보모델 활동을 하면서 ‘아나운서’라는 새로운 꿈을 꾸게 되었어요.


후배들에게 전한다. 홍보모델 선발 Tip!

저희 학교는 이미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이에요. 학교에 부합하는 단아하고 수수한 이미지를 갖고 있고, 꾸밈없이 자신의 모습을 드러내는 진취적인 모습을 보인다면 좋을 것 같아요. 활동이 굉장히 타이트하기 때문에 성실성과 진심어린 열정까지 더한다면 합격 가능성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