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상식 앞두고 몸선부터 부기까지 관리한 유인영의 현실적인 급찐급빠 비법
식단은 최소, 운동과 순환 관리로 완성한 유인영의 다이어트 루틴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 시상식 전 집중적으로 관리한 유인영의 급찐급빠 루틴
- 헬스·테니스·골프를 병행한 운동 중심 관리법
- 식단 대신 마사지와 순환 관리로 부기 정리 전략
한창 바빴던 시상식 시즌, 유인영 역시 중요한 일정들을 앞두고 본격적인 몸 관리에 돌입했는데요. 눈에 띄는 점은 식단을 극단적으로 줄이기보다는 운동의 강도를 높이고, 순환 관리와 마사지를 병행했다는 점입니다. 헬스와 테니스, 골프 같은 활동적인 운동부터 부기 제거를 위한 마사지, 그리고 꾸준한 홈케어까지. 유인영의 현실적인 급찐급빠 다이어트 루틴을 단계별로 정리해봤습니다.
신경 쓰이는 군살, 운동 강도부터 높인다
유인영의 헬스 루틴. 유튜브 ‘인영인영’
유인영은 급하게 체중을 조절해야 할 때 평소보다 운동 강도를 확실히 높인다고 밝혔습니다. 운동은 거의 매일 하며, 특히 헬스장에서 받는 PT를 핵심 루틴으로 삼고 있는데요. 데드리프트, 힙 어브덕션, 푸쉬업, 삼두근 운동, 사이드 밴드 등 전신 근육을 고루 사용하는 동작 위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주 3회 이상 소화합니다. 외에도 골프, 테니스, 걷기 운동을 병행하고, 가끔씩 집 계단 오르기까지 추가한다고.
4년째 꾸준히 하는 테니스
4년째 이어온 테니스. 유튜브 ‘인영인영’
여러 운동 중에서도 그녀가 특히 오래 이어오고 있는 종목은 테니스입니다. 무려 4년째 꾸준히 즐기고 있는 운동인데요. 테니스는 기본 자세부터 하체 근육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스포츠로, 코트 위를 끊임없이 뛰며 공을 넘기는 과정에서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이 동시에 이뤄집니다. 또한 라켓을 휘두르는 동작을 통해 팔과 상체 근육까지 함께 사용하게 되어 체지방을 빠르게 소모할 수 있죠.
격하지 않아도 땀이 나는 골프
유인영이 꾸준히 받는다는 골프 레슨. 유튜브 ‘인영인영’
골프 역시 유인영의 꾸준한 관리 루틴 중 하나입니다. 골프는 겉보기엔 큰 움직임이 없어 보이지만, 자세와 중심, 힘의 전달에 집중하면 땀이 날 정도로 에너지 소모가 큰 운동인데요. 단순한 스윙 연습만으로도 몸의 유연성 향상과 함께 상체 근육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식단 대신 먹은 만큼 움직이기
식단보다는 먹은 만큼 움직이고, 마사지로 관리한다. 유튜브 ‘인영인영’
유인영은 다이어트 중 식단 관리에 대해서도 솔직한 생각을 전했습니다. “먹는 걸 좋아해서 식단을 엄청 철저하게 하지는 않는다”며 “먹은 만큼 운동을 하는 편”이라고 밝혔는데요. 이어 “운동만으로는 살이 잘 안 빠질 때가 있어서 마사지 같은 관리의 도움을 받는다”고 덧붙였습니다. 무조건 굶기보다는 몸의 순환과 컨디션을 함께 관리하는 방식을 즐긴다고.
부기 관리의 핵심은 마사지
부기 관리에 탁월하다는 돔 관리와 머슬핏 관리. 유튜브 ‘인영인영’
부기 관리에 탁월하다는 돔 관리와 머슬핏 관리. 유튜브 ‘인영인영’
특히 부기 관리에는 마사지가 빠지지 않습니다. 유인영은 혈액순환을 돕는 마사지를 병행하며 라인을 정리한다고 밝혔는데요. 땀 배출을 돕는 돔 형태의 관리 프로그램을 약 40분 정도 진행하며, 복부 라인을 집중적으로 자극하는 이른바 ‘머슬핏’ 관리도 병행한다고 합니다. 또한 괄사 마사지로 팔뚝 관리를 시도한 적도 있지만, 과도한 자극으로 멍이 들었던 경험을 언급하며 강도 조절의 중요성도 강조했죠. 마사지 역시 무리하지 않고 꾸준히 하는 것이 핵심이라는 점! 이렇게 준비해 시상식에서 멋지게 드레스까지 소화한 그녀의 관리법, 한 번쯤 중요한 일을 앞두고 참고해 보세요.
Credit
- 글 CHA
- 어시스턴트 임정현
- 사진 유튜브/인스타그램
코스모폴리탄 유튜브♥
@cosmo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