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첫 순간을 특별하게! 새해 카운트다운 명소 4
광화문, 명동, 롯데월드, 광안리까지! 새해의 시작을 화려하게 맞이할 수 있는 장소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 광화문 도심을 채운 대형 미디어아트
- 명동 첫 카운트다운 쇼, K팝 총출동
- 롯데월드, 자정까지 이어지는 새해 파티
- 광안리 드론쇼로 맞는 2026년
광화문
지난 12월 12일부터 광화문 일대는 빛의 전시장입니다. 매일 오후 5시 30분, 대북 소리와 함께 시작하는 ‘2025 서울라이트 광화문’ 때문인데요. 도시 전체를 스크린으로 확장하는 미디어 아트 거장 더그 에이트킨은 대표작 <SONG 1>을 광화문 버전으로 펼쳐내고, 차세대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티브 그룹이 총출동해 서울 도심을 미디어 아트 쇼케이스로 변신시켰습니다. 12월 31일에는 광화문 전역에서 빛과 음악이 하나로 합쳐진 쇼가 펼쳐질 예정이네요.
명동스퀘어
올해도 미디어 파사드를 보기 위해 사람들이 몰리는 신세계백화점 본점 앞. 2025년의 마지막 날엔 중앙우체국 광장 및 신세계 분수대 일대에서 ‘2026 카운트다운 쇼 LIGHT NOW’가 펼쳐집니다. 명동에서 대규모 카운트다운 행사가 열리는 건 이번이 처음인데요. 자유로운 옥외 광고물 설치 허용으로 뉴욕 타임스퀘어와 같은 랜드마크로 조성한 ‘명동스퀘어’에서, 밤 11시부터 K-POP공연, 카운트다운, 불꽃쇼가 진행됩니다.
롯데월드
연말에 롯데월드에 가야 하는 이유는 여러 개입니다. 티니핑과 함께 하는 ‘트윙클 미라클 윈터’에,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경품인 산타 썰매 찾기 이벤트가 열리고 있거든요. 거기에 12월 31일엔 새해가 시작되는 24시까지 열려 있다는 소식! 밤 늦게까지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는 것은 기본, 월드 오브 라이트 퍼레이드,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일렉트로닉 DJ 라이프파티가 열립니다.
부산 광안리
2026년 새해, 붉은 말의 기운을 받기에 부산만한 도시도 없죠. 언제나 역동적이고 활력이 넘치는 부산의, 언제 보아도 멋진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2026 카운트다운 부산’이 열립니다. 다시 뛰는 희망’을 컨셉트로 새해맞이 음악회와 카운트다운, 드론쇼가 진행되는데요. 입장은 7시부터, 본 행사는 10시부터 시작됩니다.
Credit
- 글 김가혜
- 사진 인스타그램
코스모폴리탄 유튜브♥
@cosmo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