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연말 모임 장소 아직 못 정했다면? 식사처럼 즐기는 '티 오마카세' 3

요즘 연말 모임의 새로운 선택지로 떠오른 ‘티 오마카세’. 식사처럼 구성된 차 코스를 통해 차의 깊은 맛과 음식 페어링을 즐길 수 있죠. 연말을 더 섬세하게 보내고 싶다면 주목하세요.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5.12.19
10초 안에 보는 요약 기사
  • 연말 모임에 딱, 차로 즐기는 코스 식사
  • 차와 음식의 페어링이 만드는 여유
  • 지금 주목할 티오마카세 공간 셋

평범한 식사 대신 차와 함께 어우러지는 식사 한 끼를 즐기는 티오마카세로 모임에 특별함을 더해보세요. 티오마카세는 일반 찻자리와 다르게, 마치 코스 요리처럼 여러 종류의 차를 순서대로 음미하는 시간입니다. 또 일반 찻자리에서는 차와 함께 달콤한 다과를 즐기는 반면, 티오마카세는 간단하게 차린 음식을 내어주지요. 차와 음식의 절묘한 조화로움을 경험할 수 있는 것도 묘미입니다. 약 90분~2시간 정도 편안하게 차와 곁들인 식사를 느긋하게 즐기는 완성형 티 경험이라고 할까요! 정성껏 차를 우리고, 서로 나누는 시간 속에 다정함이 더해지고, 자연스레 섬세해지는 행위로 인해 차분한 분위기가 감돌며 밀도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어요. 차를 함께 마시면서 식사를 하면 소화도 더 잘되고요. 세련된 감도와 깊은 맛으로 티오마카세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티이

좌식 테이블과 바 테이블 하나씩 갖춘 작은 규모의 다실로, 오붓하게 즐기기 좋습니다. 평일 점심 코스를 추천해요. 차와 함께 제공되는 된장 수프, 산딸기 국수를 곁들여 먹는 맛이 참 조화롭습니다. 양이 적을 것 같지만 포만감이 오래가고 건강한 한 끼를 먹은 듯 속이 편안합니다.
주소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62길 20 1층

코코시에나 연남 티라운지

코코시에나는 계절마다 달라지는 자연의 감각을 차에 담아내는 티 공간입니다. 차와 음식이 조화를 이루는 티 페어링 코스를 중심으로, 계절에 따라 그에 맞는 제철 재료로 메뉴 구성이 달라집니다. 티오마카세 외에도 티 테이스팅,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어요.
주소 : 서울 마포구 동교로 255-1 4층 401호

갤러리 더 스퀘어 용산점

차와 식사의 경계를 두지 않고, 일상에서 즐기는 차생활을 지향하는 곳입니다. 정성스러운 음식과 어울리는 차를 페어링하여 제안하며, 네 가지 차와 런치 또는 디너, 낮시간엔 다과 코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요일별, 시간대별로 진행되는 코스가 다르니 확인 후 예약 이용을 권해요.
주소 : 서울 용산구 신흥로 103-1 2층

Credit

  • 글 강옥진 (웰니스 칼럼니스트)
  • 사진 인스타그램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