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마가 휑한데 모발 이식 할까요? 이현이가 만난 탈모 전문의 '한상보'의 조언
모발의 신께 답을 구합니다. 저 모발 이식 할까요?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10초 만에 보는 기사
| 탈모 영양제 대신 곡물과 ‘선식’을 권한 전문의 조언
| 검은콩·모자 착용 등 흔한 탈모 썰, 사실 여부 깔끔 정리
| 산후 탈모는 완전 회복이 어렵지만 식단·치료·운동으로 관리 가능
채널 ‘워킹맘 이현이’가 만난 탈모 전문 의사 한상보. 탈모에 관한 궁금증과 썰, 솔루션을 물었습니다.
모발 영양제 먹지 마세요
대신 시장에 가라는 탈모의 신의 조언. 무슨 이야기일까요? 이현이는 한승보 원장에게 판시딜을 비롯한 먹는 모발 영양제의 효과를 물었는데요. 영양제는 일상적으로 밥을 잘 먹는 사람들에게는 필요가 없다고 해요. 그런데, 요즘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탄수화물을 제한하고 단백질만 먹는 식사법은 탈모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쌀, 밀, 콩 등에 들어간 식물성 단백질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곡물을 많이 먹어야 해요.” 다이어트 때문에 탈모가 우려된다면? 비싼 모발 영양제 사먹지 말고 시장 방앗간에 가서 이렇게 말하세요. “탈모에 좋은 선식 주세요!”
탈모에 관한 썰, 정리해 드립니다
검은 콩은 머리숱 많아지는 데 효과가 있나요? NO!
운동하고 모자 쓰면 머리가 빠지나요? NO!
두열이 올라가면 머리가 빠진다? 한상보 원장은 “새파란 거짓말”이라고 답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열’이란 속에서 열불이 나는 ‘스트레스’를 말한다고요. 그러니까 두피 쿨링 제품은 탈모 예방과는 무관한, 물리적 열을 내려주는 데 효과적인 것입니다.
Q 가르마 모발 이식, 할까요 말까요?
조명 아래에서 유난히 가르마가 신경 쓰여 흑채를 뿌린다는 이현이. 가르마 모발 이식, 할까요? 한상보 원장은 이현이의 머리카락이 원래부터 얇은 것이지, 빠지는 자리 없이 관리가 잘 되었다고 말했는데요. 가르마 모발 이식을 하러 오는 여성 환자의 80%는 수술을 할 수 없는 상태라고 답했습니다. 일단 심을 자리가 없고, 옮겨 심는 데 필요한 뒷머리는 더 얇은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헤어라인보다 훨씬 까다로운 것이 가르마 모발 이식이라고 하네요.
Q 출산 후 탈모, 방법이 없나요?
출산한 여성들이 겪는 탈모. 한상보 원장은 슬프지만 산후 탈모는 70~80%밖에 회복이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얇아진다고 말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곡물을 충분히 먹고, 부족한 식물성 단백질은 앞서 말한 탈모에 좋은 선식으로 채우고, 미녹시딜을 비롯해 탈모 치료제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방법은 복싱?! 스트레스는 날리고 혈액순환을 돕는 운동이 탈모 예방에 효과적이라고요.
Credit
- 글 김가혜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 대공개
#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