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권은비의 소두 비결은? 경락, 마사지도 아닌 바로 ‘이것’

셀렙들의 소두 비결은 무엇일까? 태생적으로 남들보다 작은 골격도 있겠지만 보이지 않은 곳에서 부지런히 관리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코스모폴리탄 유튜브 콘텐츠 <은비 더 예뻐>에서 권은비가 작은 얼굴을 유지하기 위한 비결을 과감 없이 알려줘 화제였는데! 얼굴 경락도 아닌 마사지도 아닌 일명 ‘얼굴 골격 리부스팅 기법’에 대해 알아봤다.

프로필 by 정혜미 2025.04.01
유튜브 <코스모폴리탄>

유튜브 <코스모폴리탄>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8년 경력 물리치료사이자 현재는 <비주얼 클리닉>에서 비주얼 케어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김선미입니다.

권은비씨가 받은 ‘얼굴 스트레칭’이란 무엇일까요?

제가 오랜 시간 고민하고 개발한 페이스 리부스팅 기법 중 하나인데요. 우리 얼굴도 근육으로 되어있어요. 근육을 강하게 문지르거나 누르는 게 아니라 그 근육이 정상적으로 잘 움직이게 하는 거예요. 얼굴 근육을 건강하게 회복시키면 울퉁불퉁하게 벌어진 얼굴뼈들은 스스로 자리를 찾게 됩니다. 그러한 일련의 과정을 거치다 보 오밀조밀한 매끄러운 작은 얼굴이 만들 수 있어요.

유튜브 <코스모폴리탄> 유튜브 <코스모폴리탄>

‘얼굴 스트레칭’을 개발하시게 된 배경이 궁금해요.

저는 체형을 교정해드리는 일을 오래 했어요. 체형에서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해도 찝찝하게 남아 있는 부분들은 결국 얼굴과 머리 모양에서 해결된다는 걸 깨닫게 되었답니다. 오랜 시간 애타게 찾던 마지막 퍼즐 하나를 찾은 느낌이라 벅찼어요. 결국 체형은 얼굴이 되고 얼굴 근육에서 생긴 문제는 다시 체형에 영향을 줍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개발하고 실험했고, 그중에 가장 안전하고 빠른 변화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얼굴 스트레칭이더라고요.

‘얼굴 스트레칭’을 통해 어느 곳까지 개선을 경험할 수 있을까요?

거의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돼요. 근막은 근육을 둘러싸고 있는 막인데 다른 근육들과 연결되어 있어요. 그래서 근육의 크기에 영향을 줍니다. 크게 세 가지 문제가 있는데요. 잘 안 움직여 딱딱해지거나 긴장해서 팽팽해지거나 약해져서 느슨해진 경우입니다. 근육과 근막 긴장이 사람이 긴장하는 순간이랑 비슷해요. 불편한 상황(=위치)에 있을 때, 불편한 사람(=근육)이랑 붙어 있을 때 긴장합니다. 불편하게 만드는 원인을 찾아내면 문제는 반 이상 해결됩니다. 벌어진 광대는 두피 근육과 음식을 씹을 때 쓰는 저작 근육이 긴장했을 때 그래요. 턱선이 늘어지는 것은 목 근육이 긴장해서 아래로 잡아당길 때 그렇습니다. 턱이 점점 커지는 이유도 의외로 교근이 발달된 경우도 많지만 반대로 약해진 경우도 있습니다. 약해진 경우 보톡스를 맞게 되면 땅콩형으로 볼이 파이면서 얼굴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승모근이 두꺼워지는 경우는 승모근이 짧아져서 순환이 안되거나 느슨해져서 모양이 늘어나는 경우가 그렇습니다. 입술이 점점 얇아지고 비대칭이 생기는 경우도 입술 근육이 긴장해서 순환이 안되는 경우가 그렇습니다. 이 문제는 팔자주름과 밀접하게 연결되기도 하죠. 똑같은 얼굴에 문제라고 해도 그 원인은 다 다를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얼굴에 문제를 일으키는 그 불편한 원인을 찾아내야 합니다.

유튜브 <코스모폴리탄> 유튜브 <코스모폴리탄> 유튜브 <코스모폴리탄>

<비주얼 클리닉>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도 소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주얼 클리닉에서는 ‘비주얼 케어’라는 제가 직접 하는 프로그램과 저희 스태프들과 함께 하는 ‘승모 클리닉’, ‘페이스 필라테스’가 있습니다. ‘승모 클리닉’은 승모근 문제로 인한 얼굴 붓기, 비대칭, 턱선 무너짐 등을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어깨 가동성과 승모근 라인이 좋아지는 동시에 얼굴 리프팅과 붓기도 해결됩니다. 그리고 페이스 필라테스는 얼굴을 직접적으로 운동시켜 얼굴 근육을 탄력 있게 강화시키는 동시에 체형의 문제로 인한 얼굴 비대칭을 개선시켜주는 필라테스입니다. 얼굴을 직접적으로 만지지 않아도 이 솔로션으로 얼굴이 달라지는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제일 궁금해하는 건 아무래도 금액 부분일 텐데요. 회당 평균 금액을 알 수 있을까요?

‘비주얼 클리닉’은 1회 33만 원 ‘승모 클리닉’은 1회 11만 원 ‘페이스 필라테스’는 1회 11만 원입니다. 비주얼 클리닉은 일반적인 마사지 8-10회 정도의 변화를 빠르게 보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1회만으로 변화가 눈에 보이며 첫 수업은 진단 컨설팅으로 얼굴에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을 찾는 시간입니다. 첫 수업은 무조건 50% 할인 혜택 선물로 드리고 있으니 부담 없이 건강하게 얼굴이 예뻐지는 변화를 경험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런 분에게 강력 추천한다.”가 있을까요?

특히 비대칭 문제로 오래 고민하셨거나, 광대가 커서, 얼굴이 커서, 머리가 커서 위축되시는 분들은 꼭 오셨으면 좋겠어요. 생각보다 뼈 크기의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얼굴이나 머리가 크다고 스스로 위축되는 분들은 자꾸 머리로 가리려고 하시더라구요. 그게 두상을 더 커 보이게 하기도 하거든요. 그리고 30대 이후 쳐지고 무너지는 얼굴선도 즉각적으로 변화를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이런 분들에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유형도 있을까요?

배우분들 같은 경우는 비대칭도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한쪽은 여성스럽고 한쪽은 남성스러운 느낌이 날 수 있거든요. 그리고 외국 팬분들이 성숙한 이미지를 좋아해서 광대가 큰 느낌이 더 고급스럽다고 느끼는 걸그룹 분도 몇 분 계셨고요. 스스로를 자주 바라보고 고민을 많이 했다는 것이 느껴져서 존경심까지 들었습니다. 추구미라고 하죠? 추구미가 원래 얼굴형과 너무 다른 경우는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은비 더 예뻐>를 보고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따라 해보고 싶을 거 같은데요. 일반인도 따라 해볼 만한 스트레칭 동작이 있을까요?

측두 셀프케어 동작은 광대 축소와 작은 얼굴에 아주 좋은 동작입니다. 그리고 머리를 두피 가까이 잡고 위로 당겨 어우어우~ 하는 동작은 얼굴 리프팅과 팔자주름에 정말 좋습니다. 입모양도 자연스러워지죠. 은비가 말했던 그 ‘듀’ 입술도 팔자주름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동작입니다. (링크 추가)

다른 시술, 경락 등과 비교했을 때 ‘비주얼 클리닉’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일까요?

비주얼 클리닉은 4가지가 없습니다. 통증, 붓기, 멍, 부작용. 얼굴을 괴롭히지 않고 건강하게 얼굴을 회복시키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래서 케어 받은 당일보다 다음날 다다음날 얼굴이 더 좋아집니다. 그리고 2가지가 더 있습니다. 내 얼굴에 딱 맞는 뷰티 루틴을 교육해 드리고 생활 습관을 컨설팅해 드리고 있습니다. 더 오래 유지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변화를 만듭니다.

보통 몇 회 이상 받는 것을 권장하시나요?

고민하시는 얼굴의 문제와 원인이 정말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얼굴 비대칭이라고 한다면 골반, 어깨, 두상부터 하나씩 원인을 찾아갑니다. 여기서 큰 원인이 발견되지 않을 경우 발이나 무릎, 팔의 라인까지 원인을 꼼꼼하게 찾습니다. 여기저기서 오래 얼굴 교정했지만 효과를 못 느끼셨던 분들은 얼굴이 문제가 아닐 가능성이 큽니다. 이런 경우는 한 달 기준 8회 이상은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순한 원인이라면 1회만으로도 오래 유지 가능합니다. 진단 컨설팅 때 해드리는 생활습관 컨설팅, 내 얼굴에 맞는 얼굴 뷰티 루틴 교육만으로도 예뻐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얼굴 스트레칭’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요?

꼭 저에게 직접 오시지 않더라도 혼자서 얼굴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정보들을 많이 드려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셀프케어와 꾸준한 관리로 리즈를 매번 갱신하는 은비가 ‘이 방법을 많은 사람들도 알아서 건강하게 예뻐지면 좋을 텐데’하는 마음으로 약간의 얼굴 망가짐에도 불구하고 솔직하게 다 공개한 것처럼요. 누군가에게 사랑에 빠지면 제일 먼저 상대방을 계속 바라보고 가까워지고 싶고 만지고 싶은 마음이 들잖아요. 그걸 자기 자신에게도 적용해 보았으면 좋겠어요. 나를 계속 바라봐 주고 내가 하는 이야기, 마음의 생각들 깊게 들어주고, 내 얼굴을 자꾸 자꾸 예뻐해 주며 만져주세요. 간단한 동작들만 따라 해도 얼굴이 달라진답니다. 꾸준히 하다 보면 매일 예뻐지고 밝아지는 모습을 발견할 거예요!


Credit

  • Digital Editor 정혜미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