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금메달리스트 차준환의 특별한 과거는? 연예계가 먼저 찜한 인재!

이 아역 배우는 자라서 한국 피겨 최초 남자 싱글 금메달리스트가 됩니다.

프로필 by 전혜윰 2025.02.14
인스타그램 @ksoc_official

인스타그램 @ksoc_official

인스타그램 @ksoc_official

인스타그램 @ksoc_official

수상할 정도로 방송 출연 경험이 많은 이 남성의 정체는? 차준환 선수가 지난밤 한국 피겨사에 새 역사를 썼다. 2025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에서 한국 남자 싱글 최초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기 때문. 카메라에 잡힌 포디움 위 차준환의 용안을 보고 ‘필모에 추가해야 할 듯’이라는 반응이 수두룩한데, 그는 실제로 어린 시절 아역 배우로 활동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았다는 사실!

차준환은 MBC <돌아온 일지매>에서는 파격적인 변발을, <로맨스 파파>에서는 귀여운 눈물 연기를 선보였다. 2009년까지 광고 모델, 아역 배우로 활동하다 피겨 스케이팅의 세계로 발을 들이는데, 주니어 시절 SBS <김연아의 키스앤크라이>에 출연해 파트너 진지희와 당돌한 연상연하 케미를 보여줬다.

“취미로 한번 배워봤는데 너무 재미있어서 타게 되었습니다.” 취미로 시작한 피겨 스케이트의 매력에 빠져 아역 배우를 뒤로하고 피겨 스케이트 선수로서 입지를 다진다. 그의 첫 올림픽 무대였던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15위에 랭크된 지 4년 만에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서 5위를 기록하며 다시 한번 주목받았다.

인스타그램 @jun_july_august 인스타그램 @jun_july_august 인스타그램 @jun_july_august
경기를 본 사람들 사이에서 ‘스포츠계에 뺏긴 케이팝 인재’라는 반응이 속출했고, 결국 그해 <SBS 가요대전>에 소환되어 엔하이픈 성훈과 함께 방탄소년단의 Black Swan(블랙 스완) 커버 무대를 선보였다.

그리고 마침내 2025 하얼빈 동계 아시안 게임에서 지난 동계 올림픽 은메달리스트 카기야마 유마 선수를 꺾고 포디움 가장 높은 곳에 올랐다. 차준환에게 더 빠지게 되는 이유는 ‘본업 존잘’ 모먼트 때문이 아닐까.

Credit

  • Digital Editor 전혜윰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