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무심코 사용한 족집게! 눈썹 건강엔 최악이라고?

이거슨 스스로 불러온 재앙.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4.11.27
얼굴 전체의 인상과 조화를 결정짓는 눈썹! 모양, 두께, 색상 등, 눈썹은 같은 미묘한 변화에도 사람의 인상을 달리 보이게 한다. 그런데 이러한 눈썹을 셀프로 관리할 때는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고 하는데…


눈썹을 족집게로 뽑으면 안 된다고?
Pexels

Pexels

눈썹을 깔끔하게 다듬기 위해 눈썹 칼이 아닌 족집게를 사용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그러나 눈썹을 계속 뽑다 보면, 탈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모근에 자극이 가해져 눈썹 숱이 적어지거나, 다시 털이 자라지 않을 수 있다는 것! 눈썹 칼을 사용할 때도 주의할 점은 있다. 눈썹을 밀 때 피부 각질층도 함께 벗겨지는데 이때 세균이 피부 속으로 침투할 수 있으므로 눈썹 칼을 주기적으로 소독해 주어야 한다.


속눈썹 탈모 유발하는 생활 습관?
Pexels

Pexels

속눈썹이 빠지는 건 자연스러운 생리 현상이나, 유난히 자주 빠진다면 잘못된 생활습관이 원인일 수 있다. 눈을 세게 비비는 것부터 눈 화장 세게 지우기, 눈썹 뿌리가 당기도록 뷰러를 하는 등 모근 주변에 물리적 마찰이 지속되면 속눈썹이 잘 빠지게 된다. 또한 미용을 위한 속눈썹 펌이나 연장 또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속눈썹 관리 TIP
속눈썹이 덜 빠지게 하려면 당연하게도 눈에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속눈썹 영양제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인데, 모발 강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3, B6, 비오틴 등을 섭취하는 것도 속눈썹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관련기사

Credit

  • 글 최혜리
  • 어시스턴트 김문영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