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7.05.26 Fri

소년에서 남자로, 여진구

드라마 <해를 품은 달>에서 보여준 유약한 얼굴과 영화 <화이:괴물을 삼킨 아이>에서의 거칠고 난폭한 얼굴, 그리고 <대립군>에서 보여줄 유약한 광해의 모습까지. 여진구는 당신이 아는 것보다 더 많은 얼굴을 가지고 있고 그것을 어떻게 보여줘야 하는지도 알고 있다.



여진구는 말간 웃음을 짓다가도 카메라 앞에 서면 빠르게 감정에 집중했다. 

베스트 가격미정 시몬리 by 분더샵.


못 본 사이에 훨씬 더 남자다워졌어요. 여진구가 몸을 만들었다고 해서 화제였는데…. 탄탄한 몸과 남자다운 얼굴에서 확실히 성인 남자 배우의 느낌이 나네요. 몸을 만든 건 소년 혹은 청년 여진구의 모습을 지우기 위함인가요? 

네. 하하. 어렸을 때부터 탄탄한 몸을 만들어보고 싶었어요. 웬만한 남자들은 그런 생각을 한 번씩은 하잖아요. 근육도 좀 있고 그래야 남자답다고 느끼니까요. 워낙 운동하는 걸 좋아해 평소에 축구와 농구 같은 구기 종목을 즐기고, 웨이트트레이닝은 본격적으로 처음 해봤는데 재미있더라고요. 지금까지 운동은 남자들끼리 몸 부대껴가며 하는 게 다였는데, 체계적으로 몸을 만들어나가는 게 신기했어요. 물론 식단 관리도 했고요. 


여진구는 뭐든 꾸준하죠. 올해 들어서도 두 편의 작품을 필모그래피에 올렸어요. 영화 <대립군> 이야기를 먼저 하자면, 여진구는 ‘사극에 강하다’는 느낌이 있어요. 그런 말을 종종 듣는 편인가요? 

네.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을 많이들 기억하시고 최근작도 사극이 많았으니까요. 사극에 강한 건 잘 모르겠지만 연기하는 데 불편함은 없어요. 사극에서의 말투나 어조를 어색해할 수도 있는데 자주 접했기 때문일 거예요. 


<대립군>에선 우리가 익히 알던 폭군의 모습이 아닌 인간적인 광해의 얼굴을 보여준다고 들었어요. 

영화 <대립군>은 선조가 어린 광해에게 조선을 맡기고 명나라로 피란하자 광해와 분조 일행이 먹고살기 위해 남의 군역을 대신 치르던 대립군들의 호위를 받으며 성장하는 이야기예요. 제가 연기하는 어린 광해는 사실 그리 멋진 캐릭터는 아니에요. 왕의 자질을 가지고 태어나지도 않았고, 비범하다거나 대단히 총명한 캐릭터도 아니죠. 아버지 선조에게 버림 받은 그는 자신에게 맡겨진 조선이 너무 버겁기만 해요. 그 속에서 방황하는 광해의 감정에 공감이 되더라고요. 



그는 어느새 듬직한 남자가 되었다.

코트 48만9천원 노이어. 슬리브리스 톱 17만5천원 시스템 옴므. 쇼츠 1백5만원 라프시몬스/로버트 메이플소프 by 텐 꼬르소 꼬모.


광해에게 감정이입을 한 거군요. 

네. 아버지에게 버림받으면서 방황이 시작되는데 제가 알던 왕의 모습과는 많이 달랐어요. 그래서 그 점을 표현해보고 싶은 욕심이 컸죠. 광해는 대립군과 함께하며 리더로 변화해가는 게 아니라 그들을 통해 리더십이 무엇인지 배워요. 그들로 인해 ‘리더가 되었다’라고 생각할 수 있죠. 한편으론 영화 속 이야기지만 주변 인물들에 의해 성장해가는 광해의 모습이 부럽기도 했어요. 


광해를 연기하며 여진구도 성장했겠죠. 

그럼요. 저 스스로의 욕심이 연기에 방해가 된다고 생각할 때쯤 광해를 연기할 <대립군> 촬영을 하게 됐어요. ‘사람들에게 잘하는 걸 보여주고 싶은 마음’을 떨쳐내고 싶었는데 이 영화가 그 계기가 된 것 같아요. 불안해하며 스스로를 지켜내기 위해 애쓰던 광해의 초반 모습을 연기하면서 아주 어렸을 적 거침없이 나를 위해서만 연기했던 제 모습을 어느 정도 찾았거든요. 


이번 영화를 촬영하며 전국 방방곡곡을 다녔다면서요? 

네. 정말 안 가본 곳이 없을 정도예요. 그중 도솔산이라는 곳은 실제로 군사 훈련이 행해지는 휴전선 가까이에 있는 돌산이에요. 안개가 산을 넘어가는 것이 보일 정도로 바람이 많이 부는 날 촬영했는데 정말 힘들었어요. 여러모로 이번 촬영은 몸도 마음도 극한으로 치닫는 날이 많았고, 그래서 더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스물한 살 청년의 티 없는 웃음. 

니트 톱, 슬랙스 58만원, 82만원 모두 닐바렛. 블랙 링 14만5천원 투델로. 십자가 링 가격미정 트렌카디즘.


슬프지만 때때로 고생한 만큼 보람이 있다는 말은 적확하죠.  

네, 맞아요. 그만큼 보람차고 많이 배운 작업이었어요. 


사실 많은 사람이 이병헌 씨가 연기한 ‘광해’를 기억하고 있어요. 그 점에 대한 부담은 없었나요? 

안 그래도 제가 자라서 이병헌 선배님이 되는 거냐고 많이 묻더라고요. 하하. 하지만 그 점에 대한 부담은 크게 없었어요. 워낙 캐릭터 자체가 다르니까요.


<대립군>의 개봉과 동시에 드라마 <써클 : 이어진 두 세계>로 안방극장에 얼굴을 비추죠. 맡은 역할인 ‘김우진’은 어떤 사람이에요? 

<써클 : 이어진 두 세계>는 2017년 그리고 2037년의 이야기가 동시에 펼쳐지는 SF 미스터리 추적극이에요. 그 속에서 ‘우진’은 미스터리한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데 때에 따라선 얄미울 수 있는 캐릭터예요. 자신이 제일 중요한 우진은 학교에서 자살 사건이 계속 일어나도 자신의 시험 점수 올리는 게 더 중요한, 자기밖에 모르는 사람이니까요. 친구들에게 “너네가 세상을 알아?”라며 거드름을 피우기도 하고. 


그런 친구가 곁에 있으면 어떨 것 같아요? 

음. 친해지는 데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좀 재수 없잖아요. 


여진구는 또래 배우 중 가장 많은 시나리오가 주어지는 배우죠. ‘다음에 하고 싶은 역할’ 같은 걸 생각해놓기도 해요? 

하하. 쑥스럽네요. 요즘은 워낙 캐릭터가 다양해 하고 싶은 역할 같은 걸 꼭 집어 정해놓진 않아요. 하지만 시나리오를 보면 끌리는 역할이 있겠죠.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같은 영화도 좋고요. 



그는 더 이상 소년이 아니다.

재킷 1백69만원 제이백 쿠튀르. 십자가 네크리스 12만9천원 투델로. 체인 네크리스 14만9천원 반달리스트. 오각형 네크리스 가격미정 트렌카디즘. 


의외인데요. 그 영화의 어떤 역할에 끌리죠? 

‘그루트’도 좋을 것 같고 ‘너구리’도 괜찮겠네요.귀엽잖아요. 


오늘 처음으로 들은 스물한 살 같은 대답이네요. 하하. 여전히 부모님과 함께 사는 걸로 아는데 여느 20대들처럼 독립을 꿈꾸지는 않나요? 

꿈꾸는 수준까진 아닌데 ‘해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한 적은 있어요. 요리하는 걸 좋아해 고추장 찌개 같은 거 만들어 친구한테도 먹여보고 그러긴 하는데 독립하고 싶단 마음이 든 적은 아직 없어요. 집 나가면 고생이라잖아요. 하하. 


그러고 보니 또래 친구가 많이 생겼겠네요. 작년에 연극영화과로 입학했으니까요. 어릴 때부터 현장에서 ‘몸’으로 부딪히며 연기를 배웠는데 정식으로 교육을 받아보니 어떻던가요?

현장에서 연기하는 것과 무대에서 짜여진 동선으로 연기하는 건 많이 다르더라고요. 사실 처음엔 좀 불편했어요. 여전히 많이 어렵고, 잘하는 동기들이 대단해 보여요. 


연극 무대에 선 여진구도 볼 날이 있을까요?

다들 그런 말씀을 하세요. 그러면 좋은데 사실 저 생각하시는 것보다 훨씬 더 못해요.  심지어 동기들한테 몇 번이나 욕 먹었어요. 왜 이렇게 연기를 못하냐고, 하하. 

CREDIT
    Photographs Kim Hee June
    Feature Editor 김소희
    Celebrity Model 여진구
    Stylist 박세연, 허혜원, 이건우 (유포리아 서울)
    Hair 이민
    Makeup 정주희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7년 06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