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캠페인 그 첫 번째 이야기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Beauty

바로 캠페인 그 첫 번째 이야기

자궁근종 인식 개선을 위한 인튜이티브의 ‘바로 캠페인’ 클래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11.07
 
인튜이티브 코리아 바로 캠페인 클래스.

인튜이티브 코리아 바로 캠페인 클래스.

인튜이티브 코리아 바로 캠페인 클래스.

인튜이티브 코리아 바로 캠페인 클래스.

지난 10월 27일 자궁근종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인튜이티브 코리아의 ‘바로 캠페인’ 클래스가 열렸다.
 
바로 캠페인은 질환을 올바로 알고 곧바로 치료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인튜이티브 코리아의 질환 인식 개선 캠페인이다. 개최 첫해인 올해는 자궁근종을 주제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스트레칭 전문가 강하나 강사와 함께한 여성 건강에 좋은 스트레칭 루틴 영상을 먼저 공개했으며 10월 27일에는 오프라인 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번 바로 캠페인 클래스는 〈코스모폴리탄〉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했다. 자궁 건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면서 스트레칭 클래스까지 참여할 수 있는 기회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였다. 그 결과 클래스는 1, 2부로 나누어 하루 동안 총 두 번 진행했다.
 
대한산부인과내시경학회장 김영태 교수.

대한산부인과내시경학회장 김영태 교수.

스트레칭 전문가 강하나 강사.

스트레칭 전문가 강하나 강사.

바로 캠페인 클래스 참가자들의 활동 모습.

바로 캠페인 클래스 참가자들의 활동 모습.

이번 클래스는 강의와 스트레칭 수업, 두 파트로 구성되었으며, 대한산부인과내시경학회장 김영태 교수와 스트레칭 전문가 강하나 강사가 자리를 빛냈다.
 
첫 번째 파트로 먼저 자궁근종에 대한 김영태 교수의 강의가 열렸다. 자궁근종이라는 다소 생소한 질병의 정의와 진단,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다. 자궁근종은 여성에게 발생하는 흔한 종양으로, 30~40대에 흔히 발생하지만 최근 20~30대 여성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다른 여성 질환에 비해 주목도가 낮은 편이며, 대부분 특별한 증상 없이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많아 정기적인 검진이 꼭 필요한 질환이다. 김영태 교수는 바로 캠페인 클래스가 자궁근종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강의가 끝난 후 질의응답 시간에는 생리통이 심한 경우 자궁근종 등 자궁 질환이 의심되니 병원을 방문해 검사받아볼 것을 추천했다.
 
두 번째 파트로 강하나 강사와 함께하는 스트레칭 수업이 이어졌다. 먼저 공개한 캠페인 영상 속 동작을 강하나 강사의 지도 아래 다시 한번 배워보는 시간이었다. 참가자들은 나비 자세, 소머리 자세, Z 자세, 척추 비틀기 등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을 배웠다. 모두가 스트레칭에 집중하는 모습에서 행사장 안에 흐르던 긴장감이 서서히 풀려가는 것을 느꼈다. 수업에 직접 참여하지 않은 사람에게도 긍정적인 에너지가 전달되는 듯했다. 강하나 강사는 특히 골반 스트레칭이 여성 건강에 좋은 것은 물론 자궁근종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며 평소에도 바로 캠페인 스트레칭 영상을 보면서 꾸준히 동작을 반복하며 자궁 건강을 지킬 것을 강조했다.
 
행사 전후로 많은 참가자들이 포토월에서 자유롭게 사진 촬영을 하고, 미리 준비된 따뜻한 음료를 즐기며 여유롭게 캠페인 행사를 즐겼다. 또한 모든 참가자가 클래스 종료 후 이번 행사를 위해 특별 제작한 요가 매트와 폼롤러 등 바로 캠페인 홈트레이닝 굿즈를 선물로 받았다.
 
바로 캠페인 클래스 당일 모습을 스케치한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월 9일에는 바로 캠페인 홈트레이닝 굿즈 증정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코스모폴리탄〉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궁근종 질환 및 치료 정보, 자궁근종에 대한 인식 현황, 자궁근종 자가 진단 체크리스트 등 더 자세한 정보는 바로 캠페인 웹사이트(barocampaig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Keyword

Credit

    editor 박소영(미디어랩)
    photographer 정철환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