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1. #찐홈트형 건강한 집순이 나야 나!
」
□ 더운 거, 추운 거 둘 다 못 참아!
□ 만성 귀차니즘으로 헬스장에 가는 것조차 귀찮다.
□ 외출 후엔 침대행이 좋다.
□ 평소 운동이라곤 숨 쉬는 운동이 끝이다.
□ 집에 있는 것이 가장 좋다.
▶ 4개 이상 YES! 이 운동 어때?
밖으로 나가기는 싫지만 늘어만 가는 뱃살이 고민이라면 방 안에서 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하다. 홈트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집 안에 정해진 운동 공간을 두고, 운동복을 제대로 갖춰 입고 적절한 계획에 따라 움직이는 게 좋다. 실내에서 층간 소음 없이 맘껏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는 코어 단련과 지압 효과가 있는 스마트 훌라후프나 상·하체를 고루 단련할 수 있는 스텝퍼를 추천한다. 홈트 기구를 들이는 것조차 번거롭다면 무료 홈트 앱도 효과적. ‘피트온’은 열정 가득한 트레이너들을 만날 수 있는 앱으로 운동하는 내내 응원 메시지와 함께 주의 사항을 계속 알려줘 집에서도 PT 못지않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뭐든 금방 싫증을 느끼는 편이라면 ‘다운 독’을 설치해볼 것! 요가부터 고강도 인터벌트레이닝, 임산부 요가, 명상과 수면, 발레 핏까지 총 5개의 피트니스 앱을 서비스해 다양한 운동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라이크 핏’은 카메라를 활용해 동작의 정확도를 체크할 수 있어 자세 교정 어드바이스가 필요한 헬린이라면 무조건 필수!
Case 2. #멘탈케어형 순두부 멘탈도 단련이 필요해!
」
□ 신경 쓰이는 일이 있을 땐 일이든 운동이든 모두 하기 싫다.
□●하루 평균 수면 시간은 6~7시간 미만, 잠이 부족해!
□●기분이 가라앉을 땐 한없이 우울해진다.
□●푸석하고 피곤해 보인다는 얘기를 자주 듣는다.
□●운동하면서 동시에 마인드셋이 필요하다.
▶ 4개 이상 YES! 이 운동 어때?
우울감이 잦다면 멘탈 케어형 운동으로 ‘노래하는 그릇’이라 불리는 싱잉볼 테라피를 해보자. 스틱으로 살짝 두드리고 모서리를 따라 문지르면 파동이 발생하는데, 이는 스트레스로 균형을 잃은 인체의 리듬을 찾아주고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꼭 직접 하지 않아도 된다. 우리에게는 유튜브가 있으니까! 대표적인 싱잉볼 마스터인 천시아의 유튜브 채널을 방문하면, 금속 소재의 히말라야 싱잉볼부터 아름다운 비주얼이 돋보이는 크리스털 싱잉볼까지, 다양한 싱잉볼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리프레시 릴랙스 요가나 명상 요가도 좋다. 긴장 완화에 효과적인 아로마 오일을 사용해 몸과 마음에 쌓인 스트레스를 내려놓고 안정을 찾을 수 있다.
Case 3. #모태인싸형 Hoxy,,, 엥뿌삐세요? 밖으로 Go Go!
」
□ 주말이 되면 야외 활동을 빼놓지 않는다.
□ 동호회나 모임을 참석하는 것에 두려움이 없다.
□ 평소 인싸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
□ 캠핑 가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다.
□ 회식과 술자리를 좋아한다.
▶ 4개 이상 YES! 이 운동 어때?
팀원끼리 서로 응원을 주고받으면 더 자극을 받는 타입. 이 유형의 경우 요즘 핫하게 떠오르는 F45를 체험해보자! F45는 HIIT(High Intensity Interval Training), Circuit(Circuit Training) 이 2가지 운동 방법을 함께 진행하고 순환하며 높은 심박수를 유지하는 고강도 트레이닝이다. 45분 동안 고강도로 진행돼 최단 시간에 최고의 운동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이 핵심! 무엇보다 이 운동의 매력은 함께하는 크루들과 끊임없이 파이팅을 주고받기 때문에 일종의 연대감을 느끼며 같이 으싸으싸! 할 수 있다는 것. 나약한 의지로 고강도 운동은 지속하기 어려울 거라 느껴진다면 러닝 크루도 좋다. 신나는 음악과 함께하며 젊고 힙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니, 친구도 사귀고 운동도 할 수 있는 1석2조의 운동! 대부분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크루를 모집하니 관심 있다면 팔로~.
Case 4. #프로열혈파 전문적인 스킬까지 배운다고? 오히려 좋아!
」
□ 호기심이 뛰어나다.
□ 나는야 물음표 살인마.
□ 도전을 무서워하지 않는다.
□ 성취감 있는 일을 좋아한다.
□ 시간이 순삭되는 운동을 하고 싶다.
▶ 4개 이상 YES! 이 운동 어때?
운동하면서 자격증까지 따고 싶은 열혈파라면 프리다이빙은 어떨까? 프리다이빙은 공기통 없이 숨을 참으면서 수중에서 활동하는 레저 스포츠로 수영을 못해도 할 수 있다. 물을 무서워하지만 않는다면 프리다이빙을 즐길 자격은 충분하다. 그다음으로 추천하는 운동은 바로 클라이밍. 로프의 위치나 발을 딛는 순서를 고려하면서 벽을 오르기 때문에 집중력이 향상되고 스트레스 해소에 제격이다. 대부분의 운동이 그렇지만 그중에서도 클라이밍은 유난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운동이다. 정해진 목표 시간 내에 코스를 등반할 때의 성취감, 다음 레벨에 도전해야겠다는 욕심 덕분이다. 클라이밍은 손끝부터 발끝까지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섬세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균형 있는 탄탄한 몸매를 만들어준다. 또 아웃도어 스포츠 같은 형태이면서도 체육관 안에서 하는 운동이라 날씨와 계절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