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바 서울 3대 감자탕집이라는 ‘소문난 성수 감자탕’. 안그래도 인기 많아 웨이팅 길던 집인데 성식영이 유튜브에 올리면서 난리가 나버렸다. 그래, 성식영이 이렇게 극찬하면서 맛있게 먹는데 안 가보고 버틸 수가 있겠어? 성식영 등뼈 발골하는 솜씨에 한 번 놀라고, 맛깔나게 소주 먹는 모습에 두 번 놀라고! 밥까지 말아 완뚝하는 모습에 군침이 줄줄. 당장 성수동으로 달려갈 각!
성식영은 어찌나 이렇게 숨겨진 맛집을 잘 찾는 것인지! 역시나 서울의 숨은 순대국밥 찐 맛집이었던 ‘약수 순대국’. 성식영 유튜브에 올라가자마자 단숨에 웨이팅이 폭발했다고! 그런데 영상 보면 안 달려갈 수가 없을걸. 이정도면국물 보다 고기가 많은 거 아닌가여(?) 찐-한 국물에 기울이는 소주 한 잔. 순대국밥 러버라면 이건 못 참죠. 아니 왜 참죠?
마포구에 자리한 오래된 중식집 ‘부영각’. 먹잘알 답게 군만두와 칭따오로 우선 목 축이고 시작하는 성식영. 오늘 성식영이 선택한 메뉴는 이름부터 독특한 ‘부추 복어살’. 연태고량주와 함께 먹는 담백한 ‘부추 복어살’이라니 성식영 얼굴에 진심의 미소가 한가득. 무려 성식영이 좋아하는 사람과 와서 먹고 싶은 음식이라고 평할 정도니 맛은 말 해 뭐 해! 시켜줘 성시경이 좋아하는 사람!
드디어 나오셨다. 서울 탑 오브 탑 순대국 맛집 ‘화목순대국’. 곱창 가-득 녹진한 순대국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화목순대국’을 사랑할 수 밖에 없을 거다. 낡은 가게도 순대국 먹는 갬성을 돋우고 거기에 소주까지,,, 아,,, 이게 어른의 삶인가? 인생 순대국이라는 평이 진작부터 자자한 이 곳. 광화문에도 지점이 있으니 여의도와 광화문, 골라서 방문하면 된다. 하지만 나는 성식영이 갔던 여의도로 가려구여~~ 성식영 손민수 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