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내 차례인가, 맛있는데 또 귀여워? 이색 모나카 맛집 4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드디어 내 차례인가, 맛있는데 또 귀여워? 이색 모나카 맛집 4

진정한 겉바속촉 원조는 ‘모나카’가 아니었나 싶어!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4.04

1. 밀월 

@millwall_tea
한성대입구역과 성신여대역 사이, 조용한 골목 가에 자리 잡은 고즈넉한 카페 ‘밀월’. 분위기 좋은 건 당연, 거기에 맛있는 차와 디저트로 알음알음 소문난 공간이다. 차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밀월’ 방문 안 하면 많이도 후회할 걸? 향기 맡아보고 선택 가능한 리프티가 무려 9종류나! 거기에 차를 주문하면 ‘모나카 아이스크림’을 함께 준다니 ‘밀월’ 주인장의 대서양 같은 아량에 그저 감사할 뿐. 겉바속촉 달콤한 모나카 아이스크림과 함께하는 이 시간, 너무 행복해.
 
 

2. 적당

양갱이 맛있기로 유-명한 힙지로 카페 ‘적당’. 하지만 다들 이건 몰랐을 거야. ‘적당’의 모나카가 얼마나 맛있는지! 을지로 빌딩 숲에 있다는 게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평화로운(?) 분위기에 흠뻑 취하고 그 다음엔 맛있는 디저트에 빠지고. 이곳에선 구황작물 러버라면 안 먹을 수 없는 고소하고 든든한 ‘팥라떼’와 예쁜데 맛있는 ‘모나카’ 주문은 필수. 바쁜 일상 속에서 딱 ‘적당’한 여유가 절실한 순간, ‘적당’ 보다 좋은 대안은 아마 없을 거야.  
 
 

3. 묘사서울

@myosa_seoul
힙함이 흐르다 못해 넘쳐버린 공간, 이곳은 바로 성수동 ‘묘사서울’. 핫한 곳 넘치는 성수동에서도 요즘 제일 핫한 카페다. ‘묘사서울’을 이렇게까지 핫하게 만든 건 바로 사랑스러움이 지나친 ‘붕어빵과 앙큐브’. ‘붕어’와 ‘나무’ 그리고 ‘동그라미’ 등 마음에 드는 디자인으로 골라서 앙큐브와 함께 주문하면 즐길 준비는 끝. 아니, 이렇게까지 사랑스러울 필요가 있나? 귀엽고 예쁜데 겉바속촉 맛있기까지 이러니 ‘묘사서울’을 사랑할 수 밖에 없다고요~
 
 

4. 올레무스

@olemus.kr
연희동에 자리한 구움과자 맛집 카페 ‘올레무스’. 평화로운 연희동 동네 풍경을 그대로 반영한, 조용하고 따뜻한 공간이다. 다양한 변주의 원두를 자랑하는 ‘브루잉 커피’ 부터 ‘옥로 줄기차’와 ‘호지차’ 까지 분위기 만끽하며 티 타임 즐기기엔 제격. 하지만 음료만 마시면 뭔가 많이 아쉽지 않겠어요? 달달한 디저트는 필수죠. 자스민 아이스크림과 딸기를 함께 먹는 ‘게이샤’ 그리고 호지차 아이스크림과 실론 시나몬 그리고 말돈 소금을 넣은 ‘호지차모나카 아이스크림’은 이곳의 시그니처 디저트. 솔직히 ‘호지차모나카 아이스크림’ 한 입이면 ‘올레무스’의 매력, 말 다했다고 봐.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