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적한데 넓기까지 한 힐링 끝판왕! 강원도 속초∙고성 카페 모음ZIP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한적한데 넓기까지 한 힐링 끝판왕! 강원도 속초∙고성 카페 모음ZIP

뷰 따라 멋 따라 골라가는 동해 뷰 VS 설악산 뷰 카페!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3.02

설악산 아래 한옥의 멋, 도문

@domun_coffee
속초에 작게 자리한 한옥마을의 초입에 있는 카페 ‘도문’. 낮은 처마와 시선 끝에 걸리는 얕은 연못이 고요한 운치를 주는 도문은 한국적인 멋을 지닌 공간이다. 도문이 있는 마을을 아늑하게 감싸는 듯한 설악산 뷰는 이곳의 또 다른 백미. 이곳에서는 쌀로 만든 휘낭시에 디저트와 전통 식혜인 ‘감주’도 맛볼 수 있다고. 겨울에 향긋하게 어울리는 새로운 메뉴도 꼭 도전해볼 것. 백차를 베이스로 에스프레소 샷과 우유를 섞은 새로운 '화이트티 라떼'는 은은한 복숭아의 달콤한 향이 매력이다.
 
 

설악산 뷰에 감각을 더해, YAT

@youarethirsty
카페는 당연히 목마를 때 가는 곳이라지만, 아무래도 ‘YAT’는 그 이름 너머에 가치가 있는 곳이라 설명할 수밖에 없다. ‘You are Thirsty’의 줄임말인 야트는 문을 연 이후로 꾸준히 감성을 나누어 오는 속초의 대표 카페. 커피도 훌륭하지만, 매장에서 직접 굽는 겉바속촉 치즈케이크는 꼭 먹어야 할 대표 메뉴. 봄이 오면 바로 앞마당과 설악산을 바라보는 자리에서 예쁘게 피어오르는 벚꽃을 감상해 봐도 좋을 듯.  
 
 

시원한 오션뷰, 스위밍터틀

강원도의 끝자락인 고성 바다는 무서울 정도로 거센 파도가 일렁이는 곳. 높게 일렁이는 파도가 주는 개방감과 자유로움은 여행에서 얻는 새로운 기쁨! 역동적인 바다를 보면서 차분히 파도 소리를 즐기면서 바다를 볼 수 있는 카페가 바로 ‘스위밍터틀’. 아야진 해수욕장 바로 앞에서 3층 층고의 높이로 뻥 뚫린 바다를 보면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매력이 있는 곳이다. 고요한 카페에서 바다를 만끽하고 싶다면 오픈런을 추천한다.  
 
 

바다에 감성 한 방울, 아야트 커피

@ayatt_coffee
아야진 해수욕장이 그대로 보이는 뷰에 감성 한 방울 톡 섞은 듯한 공간 ‘아야트 커피’. '우리들의 아지트' 라는 공간 설명이 와닿을 정도로 아지트 삼고 싶은 묘한 매력이 있는 곳이다. 1, 2층 곳곳에 카페와 루프탑에서 바다를 바라보면서 아야진 해변을 맘껏 즐길 수 있다. 아야트의 시그너처 커피는 고소한 맛이 일품인 ‘흑임자 커피’. 커피를 못마시는 사람들도 건강한 음료를 맛볼 수 있도록 모든 에이드에 들어가는 청은 직접 담근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