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장 핫하지! 만리동 바이브 넘치는 ‘만리동 고개’ 핫플 5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요즘 가장 핫하지! 만리동 바이브 넘치는 ‘만리동 고개’ 핫플 5

서울의 핫플이란 핫플은 다 가본 당신께, 그렇다면 ‘만리동’은 어떠신지!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2.15

1. 옵트

@often.cafe
 
다소 칙칙한(?) 주변 풍경에 비해 이질적일 만큼 화사한 색감을 자랑하는 공간 ‘옵튼’. 오렌지색으로 포인트를 준 파라솔과 소품들이라니, 벌써부터 ‘옵튼’과 사랑에 빠진 듯. 거기에 예쁘기만 할쏘냐. 알고 보니 이곳 서울에서 소문난 쿠키 맛집이라고! ‘클래식 초코’ 부터 ‘피넛버터’까지 솔직히 비주얼부터 맛없없. 거기에 한 입 먹으면 그 벅찬 달콤함에 눈물이 찔끔 나올 정도라는 평. ‘옵튼’의 쿠키와 커여운 색감만 있다면 어디든 갈 수 있다고요~그곳이 천국일지라도요~
 
 

2. 어이어

@ayrcoffee
만리동 고개 초입에 자리한 작고 소중한 카페 ‘어이어’. 보라와 초록의 언밸런스하면서도 또 조화로운 색감이 자아내는 분위기가 참으로 감각적 이랄까? 특유의 매력으로 지나가는 이들의 발걸음을 붙잡는 ‘어이어’. 하지만 분위기는 이곳의 만 가지 매력 중 극히 일부일 뿐이다. ‘어이어’에 방문했다면 핸드드립 커피는 선택 아닌 필수. 시그니처 블렌드 커피인 ‘어이어블렌드’부터 ‘파나마 게이샤’ 까지, 이토록 맛있는 커피를 이렇게 좋은 분위기에서 맛 볼 수 있다니 그저 감사할 뿐.
 
 

3. 바비

@bobby_seoul
호주식 브런치를 선보이는 공간 ‘바비’. 감각적인 인테리어 만큼이나 매력 있는 브런치를 맛 볼 수 있어 핫하다고!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폴드 포크와 스리라차 소스가 어우러진 ‘에그 베니’와 으깬 아보카도와 페타치즈가 조화로운 ‘스메쉬드아보’. 거기에 입맛 돋우는 ‘버섯스프’는 참을 수 없지 아니 안 참지! 평화로운 만리동 뷰를 마주하며 즐기는 맛난 브런치, 이건 솔직히 사랑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주말 만리동 고개 나들이는 어떠신지? 물론 브런치는 ‘바비’에서!  
 
 

4. 파인

@fine.seoul
영화에 나올법한 인테리어에 뷰까지, 그런데 이곳 ‘그릭 요거트’ 전문점이라고요? 감성적이지 않은 건 진작 말라 죽었을 법한 몹시도 감각적인 공간 ‘파인’. 그릭 요거트인 점을 감안해도 다소 높은 가격이지만 한 입 머금으면 그 가격에 금세 수긍하게 된다고. 우아함이 넘치는 고소한 맛에 그동안 먹어왔던 그릭 요거트 리스트를 반려하게 된 달까. 참, ‘파인’은 앞서 소개한 브런치 맛집 ‘바비’ 건물 2층에 자리한다고! ‘바비’에서 브런치, ‘파인’에서 디저트 이 정도면 먹케줄 완벽한 편.
 
 

5. 서계동 커피집

@seogye_dong
만리동 고개를 열심히 오르다 보면 마주치는 공간 ‘서계동 커피집’. 창에 투박하게 붙여 놓은 커피라는 글자에 홀린 듯이 계단을 올라 버렸지. 큰 창으로 아낌없이 내리쬐는 햇살에 마음을 빼앗기긴 일쑤. 거기에 싱그러운 나무 뷰 라니, 이건 반칙이지! ‘서계동 커피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레몬과 커피로 만든 ‘마자그란’ 마시며 누리는 이 여유, 너무나 아름답다. 봄에는 봄이라서, 여름엔 여름이라서 그리고 가을엔 가을이라서 아름다운 이곳! 겨울이 다 지나가버리기 전에 ‘서계동 커피집’의 겨울을 느끼러 어서 달려가시길.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