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분위기, 가성비까지 터지는! 오마카세 와인 바가 궁금하다면?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맛, 분위기, 가성비까지 터지는! 오마카세 와인 바가 궁금하다면?

다섯 잔에 3만 8천원? 이런 혜자스러운 와인 바를 봤나!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1.12.23

와인소셜  

와인에 진심인 애주가들 주목!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앞세운 오마카세 와인 바가 나타났다. 얼마 전 도산공원 인근에 오픈한 ‘와인소셜(WINE SOCIAL)’이 그것. 테이스팅은 내추럴 와인과 커머셜 와인으로 구성된 두 가지 코스로 운영되는데, 각 코스마다 총 5가지 와인을 70ml씩 3만 8천원에 맛볼 수 있다. ‘누구나 쉽고 편하게,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와인을 맛보고 구매할 수 있는 문화 공간’이라는 대표의 비전이 있기에 가능한 가격 책정이다.
 
 
모든 와인을 블라인드 테스트처럼 서빙하는 것도 ‘와인소셜’만의 매력 중 하나. 와인 라벨은 모두 가려진 채로 소개되며, 가격이나 품종에 대한 정보 역시 사전에 공유되지 않는다. 대신 각 와인에는 폭죽놀이, 샹들리에 등 맛을 시각화한 이미지 카드가 딸려 나오는데, 실제로 경험해보니 카드와 와인을 매칭하며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는 재미가 무척 쏠쏠했다. 또한 이 과정에서 누구나 자신의 입맛에 맞는 와인을 구입할 수 있는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형성된다.
 
 
테이스팅 후에는 가격표가 나오고, 자신이 맛봤던 와인 중 마음에 드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코스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와인소셜’의 와인이 흔하고 값싼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오산. 대형 와인 수입사의 세일즈 마케팅이나 인기 있는 주요 와인에 가려져 그동안 빛을 내지 못했던 숨은 보석 같은 와인들을 소개하는 것이 와인 소셜의 원칙이기 때문이다. 안주 메뉴가 따로 없는 대신 소금집의 샤퀴테리, 치즈플로의 치즈를 제공하며, 매장은 예약제로 운영한다.
주소: 강남구 신사동 648-23 2층
연락처: 010-5525-0603
영업시간: 수~일 오후 2시~오후 10시(월, 화 휴무)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