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희의 ‘autumn salad with fig’
그 시절, 우리는 모두 소희였다. 원조 손민수 요정 소희가 최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레시피는 바로 ‘autumn salad with fig’. 신선한 과일과 화이트 발사믹, 올리브오일 그리고 소금 후추만 있으면 완성되는 매우 간단한 샐러드이지만 그 맛은 정말 감탄을 절로 부른다고!
〈재료〉 오이, 방울토마토, 무화과, 올리브오일, 화이트 발사믹, 후추, 소금
〈레시피〉 1. 깨끗하게 세척한 오이와 방울토마토 그리고 무화과를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 준다.
2. 올리브오일, 후추, 소금 그리고 화이트 발사믹을 뿌려주면 끝
2. 윤혜진의 ‘브뤼셀 스프라우트’
최근 〈해방타운〉에서 클라스 다른 먹방을 선보이며 화제가 됐던 발레리나 윤혜진. 하지만 알 사람은 다 알 거다. 윤혜진이 얼마나 요리에 진심인 편인지. 그런 그녀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간단하고 건강한 ‘브뤼셀 스프라우트’ 레시피! 발레리나가 즐겨 먹는 레시피인 이상 칼로리 걱정은 금물이다.
〈재료〉 브뤼셀 스프라우트, 베이컨, 버터, 양파
〈레시피〉 1. 브뤼셀을 1분 정도 식초 물에 담가 둔다
2. 양파와 베이컨을 잘게 썰어 준다.
3. 브뤼셀을 헹궈서 끝부분을 제거한 후 반으로 썰어 준다.
4. 팬에 베이컨을 볶다가 버터를 넣어 준 뒤 재료를 전부 넣고 볶는다.
5.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면 끝.
3. 윤승아의 ‘메밀 김밥’
유튜브 채널 ‘승아로운’과 공식 인스타그램을 구독한 이들이라면 다 알 거다. 윤승아가 얼마나 감각적인 사람인지! 패션이면 패션, 인테리어이면 인테리어 전국에 수많은 손민수들을 양성하고 있는 배우 윤승아. 그녀가 ‘애정하는메뉴’라며 공개한 ‘메밀 김밥’ 레시피를 소개하겠다. 참, 메밀은 여름에도 맛있고 겨울에도 맛있으니 계절 따위 상관없다고요~
〈재료〉 두부, 메밀면, 당근, 오이, 단무지, 마요네즈, 와사비
〈레시피〉 1. 당근을 얇게 썰어 소스(설탕 1: 식초 1: 물1)에 절여 준다.
2. 오이는 길-게 썰어 씨를 빼준다.
3.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두부를 1cm 두께로 썰어 기름에 구워 준다.
4. 메밀 면을 삶아 간장, 설탕, 참기름으로 맛을 낸다.
5. 와사비와 마요네즈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6. 김밥 김에 면을 골고루 얹어 당근과 오이, 단무지를 넣어 소스를 뿌리고 말아주면 끝.
4. 이하늬의 ‘참치 아보카도 비빔밥’
최근 종영한 드라마 〈원더우먼〉에서 유쾌하고 건강한 매력을 뿜뿜 뽐냈던 배우 이하늬. 그녀에 대해서 더 많이 알고 싶어진 이들이라면 당장 유튜브 채널 ‘하늬모하늬’를 구독하라고 당부하고 싶다. 이하늬의 솔직한 일상생활부터 건강 만점 레시피까지 놓치면 아쉬울 콘텐츠가 가득하니깐.
〈재료〉 깻잎, 상추, 고추, 아보카도, 참치, 저염 쌈장 그리고 필수는 아니지만, 현미밥, 참기름, 계란 후라이
〈레시피〉 1. 물기를 제거한 야채를 잘게 썰어준다.
2. 총총 썬 깻잎, 상추, 고추 그리고 아보카도와 참치에 쌈장 한 스푼과 참기름을 섞어 준다. 그럼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