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꾼도시여자들>도 반할만한 신상 콜라보 막걸리와 맥주가 출시됐다고?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술꾼도시여자들>도 반할만한 신상 콜라보 막걸리와 맥주가 출시됐다고?

바밤바, 사이다, 블루보틀, 불닭? 술도녀들 모두 드루와!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1.11.17

몽블랑만큼 맛있는 바밤바 막걸리, 국순당 쌀 바밤바밤

달달한 막걸리의 시대가 온 것인가? 술 먹고 아이스크림이 꼭 당기는 사람들에게는 완전 희소식. 달콤하고 부드러운 바밤바 아이스크림에 진심이라면바밤바밤 막걸리를 보자마자 눈이 번쩍 뜨일 것. 해태 아이스크림과 국순당이 손을 잡아 만든 바밤바 막걸리는 국순당 쌀 막걸리에 바밤바의 맛을 더했다. 시제품 밤 막걸리 맛이 바밤바가 녹아든 맛과 비슷하다는 의견에 협업을 기획한 국순당은 해태 아이스크림과 바밤바 맛을 구현했다고. 캔과 페트병으로 출시되는 막걸리는 알코올 도수 4%로 순한 편. 한정판으로 구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덜어내기 위해 생산량을 100만 개 이상으로 늘려 출시한다고 하니 시중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것.  
 
 

사이다 타 먹는 막걸리 딱 그 맛, 막사

막걸리에 사이다 타 먹는 방법은 구전동화처럼 굽이굽이 내려와 모두가 아는 방법. 막걸리 특유의 발효 냄새는 덜어주고 달달함과 상큼함을 더해 막걸리 입문자라면 모두 한번은 경험해 봤을 것. 막걸리에 사이다를 얼마나 타야 맛있냐는 의견에 방점을 찍어줄 막걸리가 등장했다. 최적의 비율을 찾아 서울장수와 GS리테일의 컬라보레이션으로 만든 막사는 6개월간 최적의 비율을 고민했다고. 결론적으로 막걸리와 사이다를 2:1로 혼합한 막걸리로, 6개월간 최적의 비율을 고민한 결과. 4번의 담금과 발효과정을 거쳐 세심하게 만든 막사는 5%의 알코올 도수로 가벼운 탄산으로 부담 없이 쭉쭉 마실 수 있는 맛. GS25에서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블루보틀이 맥주를?, 베럴 에이징 맥주

커피 향이 가득한 맥주는 매일 퇴근 후 마시는 맥주와는 사뭇 다른 맛이다. 하루 한 잔 매일 마시면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연말 모임이나 사랑하는 사람과의 홈파티 같은 자리에 딱 생각나는 맥주인 것. 특별한 연말을 위해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과 제주맥주가 손을 잡고 한정판 맥주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블루보틀 커피 에디션’을 GS25에서 단독 출시했다. 버번위스키를 담았던 스모키 한 오크통에서 6개월 이상 숙성시킨 맥주에 블루 보틀의 대표 블렌딩 원두인 ‘벨라도노반’의 향을 더한 맥주다. 캔에 담은 맥주가 아니라750mL 샴페인 병에 코르크 마개로 마감한 맥주는 마치 샴페인을 따듯 풍성한 느낌으로 11월 22일부터 GS리테일의 애플리케이션 ‘더팝’을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받는다.
 
 

불닭이랑 맥주랑, 불닭 망고 에일

라면이랑 어울리는 맥주에는 뭐가 있을까? ‘매운 라면=불닭볶음면’이라는 공식이 자연스럽게 떠오를 만큼 대명사가 된 불닭볶음면에 딱 어울리는 불닭 망고에일은 ‘맵달맵달’의 맛 조합을 완성해준다. 매운 음식 먹으면 꼭 생각나는 달달한 맛을 완성하기 위해 맥주에 망고를 더했다고. 맥주 특유의 쓴맛 때문에 맥주를 잘 마시지 않는 사람들도 쉽게 마실 수 있도록 쓴맛을 낮춰 에일의 강한 홉향을 덜어냈다. 쓴맛이 덜하고 순한 편이라 매운 음식의 맛을 해치지 않는 것 또한 장점. 이쯤 되면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맥주라고 볼 수 있을 듯.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