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히토 라떼'부터 '아보카도 커피'까지 이색 커피 맛집 5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모히토 라떼'부터 '아보카도 커피'까지 이색 커피 맛집 5

나만 알고 싶은 유니크한 이색 커피 맛집을 소개합니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1.11.02

1. 릴트

신사동 신상 카페 ‘릴트’. 널찍한 테라스와 가로수 길에 어울리는 모던하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자랑하는 핫플이다. 하지만 이게 전부는 아니지! ‘릴트’의 가장 큰 매력은 단언컨대 이곳에서만 맛 볼 수 있어 더욱 소중한 ‘릴트 커피’ 아니겠어? 애플민트향이 은은한 달콤한 모히또 라떼라니 이런 시도 칭찬해. 처음엔 고개를 갸우뚱했던 애플민트와 라떼의 조합이 꽤 훌륭하다고! 독특하고 맛있는 음료 마시면서 테라스에서 구경하는 가로수 길 골목의 풍경 이라니 당장 ‘릴트’로 떠나고 싶지 않은지.
사진 @cafe_lilt
 

2. 마더커피

감자에 진심이다 보면 감자로 커피도 만들어버립니다(?). 강릉에 자리한 ‘마더커피’에 가면 무려 감자 옹심이를 듬뿍 넣은 ‘감자옹심이커피’와 ‘감자크림커피’를 맛 볼 수 있다. 커피와 감자 옹심이라니, 사실 처음엔 경악했던 조합이지만 도전 정신 발휘하여 한입 맛보고 나니 고개가 끄덕끄덕. 세상 안 어울릴 것 같았던 두 재료가 이토록 잘 어울린다니요! 특히 감자 맛이 은은하고 달달한 ‘감자멜랑슈커피(감자크림커피)’는 꼭 주문하여 마셔보길 강력 추천하는 편.
사진 @mother_coffee_
 

3. 카페 이진리

강릉시 교동에 자리한 ‘카페 이진리’. 주택을 개조하여 만들어 특유의 정겨운 로컬 느낌이 매력적인 공간이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무려 ‘후추 커피’. 후추 커피를 마시기 위한 여행객들의 방문이 끊이지를 않는 핫플이라고! 이렇게 유명한데 한번쯤 마셔줘야 하지 않겠어. 노란 스윗 크림 얹은 고소한 라떼 위에 그라인더로 갈아 올린 후추 톡톡. 후추의 매콤함과 커피의 맛이 묘하게 잘 어울려서 맛있다고! 평범한 커피가 지루하다면 감칠맛 묘-한 ‘카페 이진리’의 ‘후추 커피’에 도전하는 건 어떨까? 물론 맛은 보장이다.
사진 @cafe_easily
 

4. 무슈부부커피스탠드

망원동 골목길에 위치한 개성 넘치는 에스프레소 바 ‘무슈부부커피스탠드’. 에스프레소에 진심인 편이라면 절대 몰라서는 안 될 에스프레소 찐 맛집이다. 에스프레소 바 특성상 한번 가면 커피 잔 쌓아가며 여러 잔 마시는 게 국룰 아니겠어? 그렇다면 마무리는 레몬 과육이 올라간 ‘레몬로마노’는 어떨까. 커피와 레몬 이라니 다소 생소한 조합이지만 그래서 더 매력적이다. 설탕의 단맛과 레몬의 신맛 그리고 에스프레소의 쓴맛이 어우러지며 뿜어내는 기가 막힌 풍미, 너무 맛있다는 평.  
사진 @monsieurbubu.coffeestand
 

5. 그초록

제주에 가면 꼭 들려야 할 커피 맛집 ‘그초록’. 이름 답게 아보카도 듬뿍 들어간 ‘아보카도 커피’를 초록 초록한 제주도 구좌읍 풍경을 보며 맛 볼 수 있어 관광객들이 방문이 끊이질 않는다. 그런데 아보카도+커피 라고요? 몹시 낯선 조합이지만 에스프레소가 섞인 부드러운 아보카도 크림 스무디 맛 이라 다행히도 꽤 맛있다고! 아보카도 초심자도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맛이랄까. 여기에 아보카도 가득 넣은 ‘아보카도 샌드위치’ 시켜 같이 먹으면 속이 든든 하니 건강해지는 기분. 이런 맛있는 모험은 언제나 환영이다.  
사진 @the_green_caf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