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산촌 생활하고 싶다면? 공기, 풍경 모두 갖춘 팜스테이 4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슬기로운 산촌 생활하고 싶다면? 공기, 풍경 모두 갖춘 팜스테이 4

먹깨비, 힐링깨비, 동물깨비, 식물깨비 모두 모여라~

김지현 BY 김지현 2021.10.29

밥에 진심인 사람 모두 모여라, 구례 지리산휴가

‘슬기로운 산촌생활’를 보면서 전미도 배우처럼 밭에서 바로 딴 재료로 맛있는 음식을 해 먹는 것에 부러움 지수가 폭발했다면, ‘지리산휴가’에서 하루를 보내는 데 주저하지 말 것. 코로나 걱정 뚝 덜어주는 건강한 약선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몸까지 건강해지는 기분. 직접 담가 발효를 마친 장들로 맛을 내고, 제철에 나는 재료로 만든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머무는 숙소에서 한눈에 보이는 지리산, 사성암, 섬진강은 경치는 물론이고 힐링마저 안겨준다.
 
 

어? 나 별 보는 거 좋아하나?, 군위 자연 닮은 치유 농장

별이 쏟아지는 곳은? 바로 높은 산! 해발고도 700m에 자리한 ‘치유 농장’은 빛 공해가 1도 없어 별이 가득한 하늘을 보기 아주 좋은 곳이다. 고요한 산에서 귀를 기울이며 마리골드 차를 마시고, 모든 불을 끈 채로 바라보는 하늘은 그 어느 때 보다 선명한 추억으로 남을 것. 저녁형 인간도 강제로 일어나게 만드는 시골에서의 시작은 천연염색 체험. 부지런한 산촌형 라이프 스타일이 낯선 도시형 사람들에게는 불편하지만 하루를 제대로 비워낼 기회다.
 
 

농장은 농장인데 이제 가드닝에 진심인, 양양 팜 11

가드닝 수업, 카페, 숙소. 이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팜 11’. 민트의 청량함을 가득 담은 유리온실에서 기초 가드닝은 물론, 희귀 식물과 주택에 있는 정원을 가꾸는 법을 모두 배울 수 있는 한들한들 가든 숍이 있다. 푸성귀를 따다 먹을 수는 없지만, 반려 식물을 들이거나 요새 부쩍 꽃이나 정원에 빠져들기 시작했다면 기초 가드닝 클래스부터 들어볼 좋은 기회가 될 것. 숙소마저 감성으로 가득하고 아늑하니 이보다 좋을 순 없다.
 
 

동물 친구들과 함께하는 진짜 동물농장, 포천 샘물농장

농장하면 동물을 빼놓을 수 없지. 우리가 평소에 보기 힘든 양, 토끼, 칠면조, 거위는 물론 강아지와 고양이가 함께 있는 포천 샘물 농장은 5,000평 규모의 너른 마당에서 동물과 함께 깨끗한 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숙소는 3개의 독채로 이루어져 있으며, 황토방으로 진짜 시골에 온 듯한 정겨움과 따뜻함을 선사한다. 시골 체험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밤하늘의 별 보기도 절대 가능. 이쯤 되면 진짜 제대로 농장 체험이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