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절 대란, <오징어 게임>으로 미친듯이 팔린다는 ‘이것’은?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품절 대란, <오징어 게임>으로 미친듯이 팔린다는 ‘이것’은?

오징어 게임이 판매량 제대로 캐리한 제품은 바로 이거.

김지현 BY 김지현 2021.10.14

반스 화이트 슬립온 

판매량이 무려 7800% 급증한 아이템은 패션 브랜드 반스의 화이트 슬립온이다. 〈오징어 게임〉 참가자들이 신은 슬립온이 반스의 제품과 유사하기 때문.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온라인 스니커즈 쇼핑몰 ‘솔 서플라이’에 반스 슬립온은 매출이 7800% 급증했고, 온라인 검색량 또한 97% 증가했다고. 이에 리셀 가격도 오르는 추세란다. 반스의 스테디셀러인 화이트 슬립온이 이렇게 뜨거운 인기를 얻었던 순간이 있었을까?
 
 

녹색 트레이닝복  

녹색 ‘츄리닝’이라고 불러야 할 것 같은 참가자들의 의상은 이번 핼러윈의 인기 코스튬으로 등극할 전망이다. 각종 오픈마켓엔 녹색 트레이닝복과 관리자들의 가면 판매량이 상위에 랭크 되어 있다. 앞선 9월 G마켓에서는 〈오징어 게임〉 공개 직후인 이틀(9월26~27일)간 오징어게임 키워드가 포함된 코스튬·이벤트복 판매가 직전일(9월24~25일) 대비 114%, 관련 파티 가면은 500% 뛰었다고 밝혔다. 옥션 역시 같은 기간 각각 130%, 350% 신장했다. 아마존 닷컴에선 관리들의 핑크색 의상이 30에서 40달러로 팔리고 있고, 해외에서 가장 있기있는 캐릭터인 ‘새벽’이 입었던 번호 067이 쓰여진 트레이닝복은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달고나  

오징어게임

오징어게임

각종 오픈마켓에서 트레이닝 다음으로 잘 팔리는 품목은 달고나다. 아마존닷컴에서는 달고나를 ‘허니콤(Honeycomb)’라는 이름으로 판매 중이고, 특히 달고나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달고나 세트 또한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우리나라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인 옥션의 기록을 보면 〈오징어 게임〉이 공개되던 날짜인 9월 17일부터 26일까지 달고나의 판매량은 직전 월(8월 17~26일)대비 103% 판매가 늘었다. 같은 기간 G마켓에서도 달고나의 판매량은 81% 늘었다.  
 
 

삼양라면

PPL없이 〈오징어 게임〉에 등장해 떡상한 브랜드가 있다. 바로 삼양라면. 극중 ‘성기훈’과 ‘오일남’이 편의점에서 소주와 함께 생라면을 먹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때 제품명이 노출된 것. 물 들어올때 노 젓는 심정으로 삼양은 라면 봉투에 한자로 쓰여있었던 제품명 표기를 한글로 변경했다. 또 생라면의 수요가 높아질 것을 대비해 2013년 출시한 ‘부셔먹는 라면스낵 붉닭’ 제품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농심 역시 ‘오징어짬뽕’ 매출이 급증 했는데 롯데마트에 따르면 방영 후 3주간 오징어 짬뽕 라면 매출이 17% 증가했다.
 
 

쌍문동 CU쌍문우이천점

그 와중에 ‘핫 플레이스’로 등극한 곳도 있다. 재회한 성기훈과 오일남이 생라면에 소주를 먹던 바로 그 ‘편의점’ 마저 핫해졌다. 해당 장소가 서울 도봉구 쌍문동에 위치한 CU쌍문우이천점으로 밝혀져 성지순례 하는 마음으로 ‘인증샷’을 남기고 가는 사람들이 늘었다고. 편의점엔 오징어 게임 촬영 장소임을 안내하는 글까지 있단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