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이 날씨에 테라스는 못 참지! 서울 근교 테라스 카페 모음 5

가을 바람 맞으러 이번 주말엔 나들이 각!

BYCOSMOPOLITAN2021.10.13
다이나믹 코리아다. 저번 주까지는 분명 10월 날씨가 왜 이래? 소리가 절로 나오게 땀 뻘뻘 더웠었는데, 웬걸 이번 주는 왜이리 쌀쌀한 지! 하지만 이게 진정한 가을 날씨 아니겠어? 트렌치코트 입고 제법 쌀쌀한 가을 바람 맞으며 마시는 뜨거운 커피 한 모금, 가을이라 가능한 그 감성 인정~~ 그래서 코스모가 준비했지. 이번 주말 떠나면 딱 좋은 서울 근교 테라스 맛집 모음! 이 날씨에 테라스는 또 못 참지, 안 그래?  
 

1. 드메인

경기도 고양시에 자리한 포토 맛집 카페 ‘드메인’. 지난 6월 오픈한 신상 카페이지만 소문 듣고 찾는 이들로 분주한 감성 맛집이다. 이국적인 분위기 물씬 풍기는 카페 외관은 물론이요, 우드 우드한 인테리어가 참 감각적인 내부 공간까지 여러모로 매력적. 하지만 ‘드메인’에 방문한 이상 테라스 자리는 놓치면 아쉽지! 푸르른 녹음과 새하얀 건물이 어우러져 자아내는 테라스 자리만의 따뜻한 분위기가 가을에 딱 이라고. 가을이 지나가기 전에 서둘러 달려가 ‘드메인’의 가을을 만끽하길 강력 추천한다.  
사진 @demain_cafe
 

2. 퍼들하우스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브런치 카페 ‘퍼들하우스’. 외진 동네에 자리한 만큼 차 없이 방문하긴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 아쉬움을 전부 상쇄시킬 만큼 탁 트인 뷰가 일품이라고! 카페 내부 자리에 앉아 통 창을 통해 보는 녹음도 참 아름답지만 그중 으뜸은 테라스 석 아니겠어? 드넓은 정원의 푸르른 잔디와 초록 초록한 나무들의 향연에 마음이 순간 일렁일렁. 공기 좋고 물 좋은 이곳 ‘퍼들하우스’에서 가을 한번 제대로 느껴보길 당부하는 편. 참, 이곳 소문난 브런치 맛집이라고 하니 참고할 것.  
사진 @puddle_house
 

3. 카페 여주

경기도 여주시 산 중턱에 자리한 고즈넉한 공간 ‘카페 여주’. 커다란 창을 통해 바라보는 정원 뷰가 말 그대로 그림 같은, 너무나 싱그러운 공간이다. 여기에 테라스 석에 앉아 멍 때리다 보면 명상이 절로 되는 느낌! ‘카페 여주’의 시그니처 메뉴인 여주 쌀로 만든 ‘리조 라떼’ 한 모금 그리고 따스한 햇살 한 모금. 그게 참 사소한 것 같으면서도 또 엄청나다는 말이지! 여주 아울렛 들렸다가 그냥 돌아오지 말고 ‘카페 여주’에 꼭 방문해 이 행복 함께 느끼길 당부한다.  
사진 @cafe_yeoju
 

4. 더하이브

이번엔 남양주다. 스튜디오와 베이커리 카페를 겸하고 있는 공간 ‘더하이브’. 유럽 시골 동네를 연상시키는 감각적인 건물부터 드넓게 이어진 예쁜 숲길까지 여러모로 인상적. 여기에 보기만 해도 군침 도는 베이커리들까지! 괜히 유명한 게 아닌 걸. 마당 곳곳에 자리한 빈백 소파에 편히 누워 울창한 나무들 사이로 보이는 높고 푸르른 가을 하늘을 보다 보면 행복이란 이런 사소한 순간에서 비롯되는 것이 아닐까 싶어진다. 포토 스팟 가득한 ‘더하이브’에서 얼마 남지 않은 가을을 우리 최대한 즐겨 보자.  
사진 @the___hive  
 

5. 문릿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풀멍 때리기 참 좋은 마운틴뷰 카페 ‘문릿’. 자연 힐링 카페 답게 ‘힐링 방해 금지’ 조항까지! 힐링이 시급하지만 멀리 떠나긴 어려운 이들에게 ‘문릿’ 보다 더 좋은 대안이 있을까? 자연을 바라보며 쉴 수 있는 2인 전용 ‘힐링 존’에 앉아 마시는 맛있기로 유명한 문릿 커피 한 모금이란~ 풀멍을 위한 ‘숲뷰’ 자리부터 물멍 쌉 가능한 ‘계곡뷰’ 자리까지, 공간이 넓어 취향 따라 풍경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문릿’의 만 가지 매력 중하나.  
사진 @cafe_moonl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