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비건인에게 희소식! 건강하고 맛있는 식물성 계란이 왔어요!

콜레스테롤 0! 녹두로 만든 달걀 저스트 에그 국내 상륙

BYCOSMOPOLITAN2021.09.15
최신 과학 기술을 통해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품을 만드는 회사 잇저스트(Eat Just)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글로벌 푸드 테크 기업이다. 지난 8월 잇저스트의 식물성 대체 계란인 저스트 에그(Just Egg)가 국내에 공식 론칭했다는 소식. 저스트 에그는 단백질 함량은 기존 계란과 동일하지만 콜레스테롤 수치는 0이고, 식물성 재료인 녹두로 만들어 건강하다. 무엇보다 달걀 알레르기가 있거나 비건인 사람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액상 타입인 식물성 대체 스크램블과 식물성 대체 오믈렛 2가지 형태로 출시돼 계란말이부터 지단, 김밥, 팬케이크 볶음밥 등 다채로운 달걀 요리가 가능하다.
 
SPC는 저스트 에그 론칭을 기념하여, 지난 8월 13일부터 3일간 서울 용리단길에 ‘파이오니어 클럽’ 팝업 레스토랑을 오픈했다. 친환경적인 식문화를 전파해 온 브랜드답게, 초대된 게스트들은 자연에 둘러싸인 듯한 공간에서 스타 셰프가 준비한 대체 계란 코스 요리를 즐겼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박준우, 오준탁, 남정석 셰프는 저스트 에그를 활용한 다양한 식물성 코스 메뉴를 선보였다. 특히 칼럼니스트이자 〈2012 마스터 셰프 코리아〉 준우승자로 대중에게 얼굴을 알린 박준우 쉐프는 저스트 에그로 만든 카나페와 밀푀유 등 프랑스 요리를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저스트 에그 2종은 올 하반기에 SPC를 통해 생산유〮통될 예정이며 정확한 시기와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