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새로운 백화점 핫플 #동탄롯데백화점 ! 맛집은 어디가?

서울? 파리? 갈 필요없다. 맛집은 동탄에 다 있다.

BY김지현2021.08.24

프랑스 가족의 디저트, CAFÉ A.P.C.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A.P.C.가 최초로 동탄 롯데백화점 2층에 문을 열었다. 파리 갤러리 조이스에서 두 달 간 운영했던 팝업 카페 이후 제대로 준비해서 선을 보인 것. A.P.C 매장을 디자인하는 로랑 데루가 12개의 내추럴한 톤의 목재를 사용해 간결하고 미니멀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게다가 A.P.C 디렉터 장 뚜이뚜와 아들이자 셰프인 피에르 뚜이뚜가 프랑스 가정식 스타일의 디저트 메뉴로 카페를 꽉 채웠다. A.P.C 알파벳 모양으로 구워낸 쿠키를 비롯해 집안의 비법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한 ‘애플 크럼블’, 장 뚜이뚜가 딸과 여름 휴가를 보내며 즐겨 마셨던 ‘펜넬 티’ 등 스토리가 담긴 프랑스 스타일의 가정식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간결하고 디테일이 살아있는 A.P.C만의 굿즈도 구입할 수 있다고 하니 꼭 방문해 볼 것.
 
 

연남동 소문난 파이 맛집, 파롤앤랑그

인생 파이는 여기다! 사람들의 인생 파이를 갱신해 준 파이집의 구원자 ‘파롤 앤 랑그’. 바삭한 파이 지에 선 넘지 않게 달고 부드러운 크림과 영롱히 올라간 과일 과육이 마성의 맛을 보장한다. 이미 백화점 지하 2층에는 품절이라 먹을 수 없던 사람들의 행렬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수준이다. 11시, 14시, 16시 18시 등 4차례 시간마다 한정 수량만 판매되니 미리 가서 줄 서는 것을 추천한다. 베스트 셀러인 옥수수, 바질 토마토, 보늬 밤과 신상 파이인 체리 피스타치오 4종류의 파이가 구비되어 있고, 한 사람당 4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청담동 핫한 브런치, 스케줄 동탄

도산공원 바로 앞에 자리한 브런치 맛집 스케줄 청담. 위대한 개츠비가 떠오르는 여유롭고 팬시한 느낌의 인테리어에서 즐기는 김치볶음밥, 와플은 스케줄 청담의 대표적인 메뉴라고. 그 여유로운 감성 그대로 롯데백화점 2층에 자리했다. 스케줄 동탄에서 와플 만큼이나 대표하는 디저트 메뉴인 ‘씨 없는 수박 벌꿀 빙수’도 여름이 다 가기 전 도전해 볼 것. 유기농 우유를 얼려서 솔솔 간 위에 달콤한 수박과 지리산 벌꿀이 올라간 진짜 꿀 같은 메뉴다.  
 
 

이 케이크는 못 참지, 누데이크

누군가의 꿈의 디저트. 케이크만큼 SNS에 진심인 새로운 디저트를 선보인 ‘누데이크’도 만날 수 있다. 2층 젠틀몬스터 매장 내 새로운 형태의 누데이크 디저트들이 툭 놓였다. 이 중에서도 놓치지 않고 사람들이 모두 줄줄이 구매하는 케이크는 출시 당시 많은 사람의 궁금증을 유발했던 ‘피크’. 진한 말차 크림을 뿔 모양 먹물 페이스트리에 푹 찍어 먹는 케이크로 말차 크림이 입안을 부드럽게 감싼다. 피크, 화이트 피크, 포그 스몰, 콜로세오 스몰 등 누데이크의 대표적인 케이크는 물론 블랙 크로와상, 뺑 오 블랙 등 시크한 블랙 브레드도 준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