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긋한 '쑥' 디저트 맛집 4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향긋한 '쑥' 디저트 맛집 4

이렇게 맛있는데 곰이 사람 될 만 하지.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1.08.18
곰이 깜깜한 동굴 속에서 100일간 마늘과 쑥만 먹으며 사람이 됐다는 이야기, 한국인이라면 모를 수 가 없지! 건국신화에 등장할 정도로 ‘쑥’은 한국인에게 유서 깊은 찐! 건강 식품이다. 하지만 ‘쑥’ 디저트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쑥 떡, 쑥 버무리… 지나치게 건강(?)한 걸? 그런데 최근 이런 편견을 깨버리는 다양한 ‘쑥’ 디저트들이 등장하고 있다고! 쑥 라떼는 기본이요, 쑥으로 만든 몽블랑까지 눈과 입이 황홀해지는 화려한 쑥 디저트들의 향연. 이렇게 맛있으니 곰이 사람 될 수 밖에 없다고~
 

1. 이치서울

비주얼 참 고급 진 쑥 디저트로 최근 핫한 가로수길 신상 카페 ‘이치서울’. 신사역 8번 출구에서 조금 걷다 보면 건물 2층에 외관부터 힙한 ‘이치서울’이 등장한다. 목재 가구와 다소 독특한 창살 인테리어의 조합이 여백의 미를 자아내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쑥 아이스크림에 에스프레소를 끼얹은 ‘쑥 아포카토’. 진한 쑥 아이스크림과 에스프레소의 조화가 매우 훌륭하다고!  단, 뜨거운 에스프레소에 아이스크림이 금세 녹으니 사진 어서 찍고 먹는 데 집중하길 당부한다. 카페라떼에 쑥 아이스크림을 추가한 음료도 감탄이 절로 나오는 맛이니 강력 추천!  
사진 @ichi_seoul
 

2. 사월의 물고기

쑥 디저트 맛집으로 이미 알음알음 소문난 성산동 ‘사월의 물고기’. 감성적인 이름만큼이나 감각적인 공간을 자랑한다고! 따스한 햇살 만끽하며 책 한 권 읽기 딱 좋은 그런 분위기 랄까. 그런데 여기 쑥 비엔나와 쑥 까눌레에 쑥 와플 까지, 쑥에 진심이다. 쑥 디저트를 찾아 성산동까지 왔다면 ‘쑥 비엔나’는 놓칠 수 없지! 진하고 쫀쫀한 쑥 크림과 쫀득한 쑥떡 그리고 카페라떼의 조화가 매우 훌륭하다. 거기에 바삭 쫄깃한 쑥 와플 한입이면 크, 나 전생에 웅녀였던가?  
사진 @4wall_fish
 

3. 쿰베오

성내동 골목에 자리한 작지만 강한 제과점 ‘쿰베오’. 좋은 재료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행복을 전하겠다는 주인장의 의지가 듬뿍 담겨 퀄리티 높은 디저트를 맛 볼 수 있는 공간이다. 가게 외관부터 소품까지 유럽 분위기 물씬 풍기는 ‘쿰베오’는 이미 서울 몽블랑 맛집으로 손꼽힌다고! 이곳에 온 이상 다른 건 몰라도 ‘쑥 몽블랑’은 꼭 구매하길 당부한다. 비주얼도 참 예쁘지만 적당히 달면서 깔끔한 쑥 맛이 가히 서울 몽블랑 원 탑이라고! 참, 쿰베오는 테이크 아웃 전문점이니 참고할 것.  
사진 @cum.beo
 

4. 내자상

경복궁 역 7번 출구 근방에 자리한 멋스러운 한옥 카페 ‘내자상회’. 이곳에 오면 경복궁 정기 듬뿍 받은 한국식 디저트를 맛 볼 수 있다. ‘내자상회’의 시그니처 메뉴는 단연 ‘쑥 라떼’와 ‘쑥절미카스테라’. 그중 ‘쑥절미카스테라’는 이곳에서만 맛 볼 수 있으니 꼭 주문하길 추천한다. 쑥 크림과 카스테라 그리고 떡의 조합이 매우 훌륭하다고! 고즈넉한 한옥에서 먹는 쑥 내음 참 향긋한 쑥 디저트 한 입. 놓치면 아쉬울 걸? 여기에 구매욕 뿜 뿜 하는 다양한 소품까지 구경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 
사진 @naeja_and_co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