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이후 줄곧 42kg의 늘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청하! 최근 커뮤니티에서
그녀의 신박한 다이어트 비법이 화제이다. 대부분의 연예인이 굶거나 덜어서 빼는 다이어트를 하는 반면, 청하는 덜면서 다시 더하는 다이어트를 하고 있기 때문. 오늘은 청하의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자.
과거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다가 스트레스를 받을 땐 꼭 당 충전을 해주는 편이다.”라고 밝힌 청하! 과도한 당분은 몸에 해롭지만, 청하의 말처럼 적당한 당분을 섭취하는 것은 우리 몸속 세포의 효과적인 활동을 위해 꼭 필요하다.
성인 하루 2,000kcal 섭취 기준, 적당한 당 섭취량은 약 50g 정도! 어림잡아 각설탕 15개 정도의 분량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다이어트 시에는 간을 최소화로 한 샐러드나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유지하기 때문에 몸의 당분이 부족해질 수 있으므로 칼로리 바를 하나씩 챙겨 먹거나 야채 샐러드에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토핑을 추가해 먹는 것을 추천한다!
과거 한 인터뷰에서 솔로 데뷔를 앞두고 간헐적으로 탄수화물을 줄였다고 말한 청하. 그녀는 운동과 동시에 밀가루와 같은 정제 탄수화물 양을 확 줄여 체중 감량에 성공했고, 이후 지금까지 쭉 몸무게를 유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실제로, 정제 탄수화물은 체내 수분과 나트륨을 늘리는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고, 비만과 당뇨 등 각종 질환에 노출될 확률을 높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돌입 시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
정제 탄수화물엔 뭐가 있어?
‘나쁜 탄수화물’로 불리는 정제 탄수화물에는 대표적으로
흰 빵, 쌀, 떡이나 청량음료, 도넛, 과자 등 단맛을 더하기 위해 첨가되는 탄수화물이 포함돼 있다. 요요 없는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청하처럼 정제 탄수화물을 간헐적으로 줄여 보자!
청하의 다이어트 간식이라고 잘 알려진 ‘고구마 말랭이’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 유지에도 좋아 다이어트에 안성맞춤인 간식이다. 게다가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E가 함유돼 있어 노화 방지와 항산화 효과에도 탁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