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의 델타 변이, 만원으로 일주일 반찬 만들기 챌린지?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집콕의 델타 변이, 만원으로 일주일 반찬 만들기 챌린지?

배달 음식 지겨워. 가성비 내리는 만원의 행복.

김지현 BY 김지현 2021.07.12
델타 변이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 코시국. 좀처럼 잠잠해질 기미가 안 보여 어디 나가 맘 편하게 외식할 수도 없는 상황. 이럴 때 가성비 챙기고, 건강 챙기는 일주일 동안 만 원으로 건강한 식생활을 챙겨보자. 

 
 

만원으로 5가지 반찬을 만들 수 있다고?

일주일 반찬 걱정도 유튜브로 모두 격파할 수 있다? 만원, 이만 원으로 장보기, 다양한 마트 브랜드에서 구매해 다양한 반찬 만들기 등 다양한 레시피 영상이 우리를 기다린다. 이게 진짜 가능하다고 의구심을 가질 정도로 적은 돈으로 5가지 정도의 반찬을 뚝딱 만들어낸다. 마트에서 구매한 재료 손질부터, 레시피, 요리 순서까지 알려주니 그대로 차근차근 따라 해 볼 것. 

 
일상적으로 만드는 반찬이지만 야무진 손놀림이 탐나는 반찬. 미나리, 오이, 부추, 닭, 가지 등 식재료 1개 당 2가지 반찬을 뚝딱 만들어낸다. 반찬 만드는 팁은 재료 당 무침, 볶음, 조림 등 다양한 조리 방법을 활용하는 것.
 
 

2만 원으로 차리는 구첩반상 

양념깻잎, 무나물, 참치 무조림, 콘샐러드, 카레, 감자볶음, 감자조림, 대파 김치, 소시지 야채볶음까지. 2만 원으로 이렇게 혜자스러운 일주일 반찬이 나올 수가! 구첩반상 부럽지 않은 다양한 반찬 로테이션으로 일주일 밥걱정은 싹! 쓰리. 
 
 

일주일 다이어트 식단도 만원에! 

닭가슴살 제품, 도시락, 곤약 등 여러 다이어트 식단에 도전했지만 이제는 가성비를 챙기고 싶다면 이 영상을 주목할 것. 간단한 재료만으로도 맛있고 저렴한 다이어트 일주일 식단을 할 수 있다는 사실. 닭다리살 정육, 양배추, 깻잎, 두부 등 다소 간단한 재료로 따라하기도 어렵지 않다고. 특히 닭가슴살의 뻑뻑함에 질렸다면 닭다리살에 기름을 걷어내고 사용하는 것을 추천. 위장과 소화에 좋은 양배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깻잎을 넣어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완성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저렴하게 식탁 차리는 팁!  

온라인으로 장을 본다면 유용한 정보. 쿠팡, 컬리 등 다양한 온라인 새벽 배송 장보기에 익숙하지만 만만치 않은 비용에 가계부가 울고 있다면, 참고하기 좋겠다. 적은 돈으로도 일주일 이상의 식재료를 고를 수 있는 것이 장점. 컬리의 KF365, 쿠팡의 곰곰 등 브랜드 자체 PB 신선 제품들로 저렴하면서도 싱싱한 재료들을 고를 수 있다는 점도 잊지 말자.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