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잘알 쩝쩝박사 강민경의 맛집과 레서피.zip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맛잘알 쩝쩝박사 강민경의 맛집과 레서피.zip

직접 만든 카쵸에페페와 오이샌드위치, 그리고 퓨전 한식 맛집까지.

김지현 BY 김지현 2021.07.07

이탈리아 서민 파스타, 카쵸에페페

이탈리아어로 ‘치즈와 후추’라는 뜻의 ‘카쵸에페페’는 이번에 강민경이 성공한 이탈리아 파스타. 토마토가 전래되기 전 이탈리아에서 먹었던 전통적인 요리이기도. 군침이 도는 비주얼과는 달리 치즈와 후추만 있으면 맛있는 카쵸에페페가 된다는 점. 강민경은 맥주랑 잘 어울리는 파스타로도 추천!
재료: 스파게티면, 올리브오일, 후추, 소금, 치즈
1. 소금을 넣은 물에 면을 삶는다.
2. 취향에 따라 곱게 간 치즈를 준비한다.
3. 면수에 치즈를 조금씩 넣으면서 섞으면 소스가 되는데 묽지 않도록 주의할 것.  
4. 빠른 손놀림으로 치즈와 소스를 섞고 후추를 넣어 마무리.  
 
 

오이의 새로운 변신, 오이샌드위치 

강민경이 JMT를 보장하는 오이 샌드위치. 듣도 보도 못한 조합이지만, 비주얼을 보면 도전 욕구가 퐁퐁 솟아오른다. ‘크림치즈 is 뭔들’이라 샌드위치는 이미 성공은 보장된 상황. 하지만 과연 오이랑 어울릴지는 모르겠다면, 카쵸에페페보다 훨씬 간단하므로, 한번 도전해 볼 것. 
재료: 오이, 크림치즈, 버터, 소금, 식빵
1. 도톰한 식빵 양 쪽에 버터를 바른다.
2. 그 위에 크림치즈를 양껏 얹고 얇게 슬라이스한 오이를 얹는다.
3. 소금 간은 취향껏 한다.  
 
 

번외) 건새우부추전

대한민국 요리 꿈나무라면 다들 한 번쯤 켜본 유튜브 채널 백종원. 그 중에서 강민경이 선택한 레시피는 바로, 건새우를 넣은 부추전. 백종원 선생님이 시키는 대로 착실하게 막걸리까지 함께 먹은 마성의 레시피. 다가오는 장마철에 한 번 쯤은 빗소리와 함께 따라 해보기 좋은 선택인 듯. 

 
 

한식 맛집 ‘부토’ 

독창적인 한식 메뉴로 사랑받은 한식 바 ‘부토’. 강민경이 강추한 조합은 ‘후무스랑 김부각 조합’. 눈물이 철철 나도록 맛있다는 꿀조합. 음식마다 셰프의 철학이 녹아있어, 먹는 사람들이 이야기를 듣는 재미도 있는 곳이다. 한식에 잘 어울리는 와인과의 훌륭한 마리아주도 인상적이지만, 솥째로 들고나와 보여주는 압도적인 비주얼의 솥밥이야 말로 이곳의 꽃이다. 제철 재료를 사용하는 만큼 솥밥에 올라가는 재료가 매번다르다고 하니 참고할 것.
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7가길 32
문의 02-76052-7785
운영 18:30 ~ 01:00 (일요일 휴무)
 
 

고기에 진심인, 유용욱바베큐연구소

강민경

강민경

들어는 보았나? 바베큐 오마카세. 유용욱바베큐연구소는 단 하나의 메뉴 '바베큐'로만 고기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곳이다. 원테이블 레스토랑으로 아담한 공간에서 그윽하게 퍼지는 훈연향이 매력적인 곳. 시즌에 따라 바뀌는 오마카세는 코스로 대략 8가지 이상의 메뉴가 준비되는데, 대부분 훈연을 걸쳐 바베큐의 정수를 보여준다. 특히 모든 메뉴들은 큼직큼직한 사이즈의 위용을 드러내, 코스의 양에 불만족했던 이들이라면 극강의 만족도를 느낄 수 있을듯. 오랜시간 향을 입혀 깊은 맛을 내는 베이컨은 물론 로스트 치킨, 브리스킷등 바베큐하면 떠오르는 메뉴들을 맛볼 수 있는 것도 물론이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84길 5-7
문의 010-4275-1177
운영 11:00 ~ 21:00 (일, 월요일 휴무)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