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드라마 ‘에이틴’에서 반짝이는 외모와 탁월한 연기력으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 이후, 드라마 ‘경우의 수’, ‘어서와’를 통해 연기 내공까지 탄탄하게 쌓은 배우 신예은! 워낙 가냘픈 몸매의 소유자인지라 그녀가 다이어트와 거리가 멀 것이라 생각했다면 완전 오해~. 알고 보면 신예은은 피곤하면 부기가 심해지는 체질이라 부기를 관리하기 위해 열심히 식단을 관리한다고 한다. 특히, 중요한 스케줄을 앞두면 3주 정도 본격 관리에 돌입한다고!
오늘은 그녀의 3주 부기 관리 레시피를 알아보자. BREAKFAST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 사과’라는 말이 있듯 매일 아침 사과를 먹어주면 항산화 기능, 나트륨 배출 등 건강에 매우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신예은 또한 아침에 무조건 사과를 1개씩 먹으려고 노력한다고~. 사과는 섬유질과 비타민C가 풍부하고, 포만감 유지에도 뛰어나 다이어트에 안성맞춤인 과일이다. 게다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탁월한 효능을 지녔다고!
LUNCH
신예은이 점심에 먹는 식단은
고구마, 닭가슴살, 토마토로 주로 배에 포만감을 줄 수 있는 식단이 대부분! 고구마는 칼로리가 적고, 포만감 유지에 뛰어난 데다 식물성 섬유가 풍부해 배변 활동에도 도움을 준다. 닭가슴살은 ‘다이어터’들이 가장 많이 먹는 식재료 중 하나로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며 내장 지방을 빼는 데도 좋다. 마지막으로 토마토는 100g당 19칼로리로 칼로리가 낮고, 수분 함량이 높으며 포만감 유지에 뛰어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점심에도 든든하게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신예은의 식단을 따라 해 볼 것~.
DINNER
신예은이 공개한 저녁 식단은 바로,
바나나와 구운 버섯 구운 양파! 특히, 얼굴의 부기가 심한 신예은은 ‘바나나’를 꼭 챙겨 먹는다고 하는데,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해 혈중 나트륨 농도를 낮추고, 부종을 가라앉히는 데 탁월한 과일이다! 버섯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인데, 버섯을 구워 먹으면 감칠맛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양파는 지방을 분해하고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는 물론 부기 제거에도 좋은 식재료이다!
얼굴과 보디의 부기가 고민이라면 저녁 식단은 신예은의 부기 관리 레시피를 참고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