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다이어트할 때 딱! 의외로 칼로리 완전 낮은 여름 과일 3

올여름 과일은 이걸로~.

BY김하늘2021.06.24
벌써 7월! 여름 바캉스를 앞두고, 살과의 전쟁을 치르는 중이라면 주목~. 달달구리한 맛으로 입맛은 채워주면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걱정을 덜어주는 여름 제철 과일은?
 
 

#수박

100g에 약 31kcal 정도로 칼로리가 낮으면서 약 90% 정도의 수분으로 이루어진 수박!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이뇨 작용 효과는 물론 포만감 제공에도 도움이 된다. 게다가 빨간 과육의 특성상 라이코펜이 풍부해 체내 활성 산소 제거와 항산화 효과까지 있다. 수박에 함유된 ‘시트룰린’ 성분은 혈관을 이완시키는 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몸의 부기를 빼주는 데도 굿굿!
 
수박 고르는 꿀TIP!
손가락이 아닌 손바닥으로 수박을 두드려 볼 것. 두드렸을 때 속이 꽉 찬 듯한 느낌이 들고, 맑은 소리를 낼수록 안에 수분이 가득 차 있다는 증거!  
 
 
 

#토마토

100g에 19kcal 정도로 칼로리가 매우 낮은 토마토! 특히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유해 산소를 배출해주고, 세포의 젊음을 유지해준다! 게다가 수분 함량이 높은 데다 식이섬유도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다.  
 
토마토는 익혀서 먹어라?
그동안 토마토를 생으로 먹었다면 앞으로는 절대 노노노! 토마토는 열을 가해 익혀서 먹으면 라이코펜 성분이 배로 증가한다고 한다. 때문에 토마토의 효능을 200% 느끼고 싶다면, 생토마토를 익혀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자두

당지수가 낮아 혈당이 천천히 오르고 포만감도 오래가는 과일, 자두! 자두는 100g에 26kcal 정도로 수분 함유량이 많고 비타민 C가 풍부한데다 배변 활동에도 도움을 줘 다이어트에 제격인 여름 제철 과일이다. 게다가 늘씬 늘씬하기로 유명한 오마이걸 효정 등 많은 연예인의 여름 다이어트 과일로도 유명하다!
 
자두는 어떻게 골라요?
껍질에 윤기가 나고 단단할수록 당도가 높고 좋은 자두! 빨간빛 보다는 푸르고 자줏빛을 띌 수록 당도가 더욱더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