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맛잘알' 성식영 픽, 이번 여름엔 냉면말고 ‘콜드 파스타’ 어때요?

성시경도 만들어먹는 냉 파스타. 차갑게 즐길 수 있어 여름에 먹기 좋은 콜드 파스타 맛집 4.

BY김지현2021.06.10

카데뜨

브런치 카페 겸 베이커리. 레스토랑의 오너 둘이 모두 둘째 딸이란데서 착안해 이름을 ‘둘째 딸(Cadette)’이라는 뜻을 지닌 프랑스어에서 따왔다. 프렌치 레시피를 기반으로 하며 직접 만든 발효종으로 건강한 빵을 만들어 판매한다. 바게뜨를 반으로 갈라 얇게 썬 햄과 버터를 넣어 먹는 잠봉 버터 샌드위치, 썬 드라이 토마토, 페타 치즈를 넣은 그릴드 베지터블 샌드위치가 대표메뉴. 샌드위치 외에도 각종 빵과 수프, 샐러드, 음료 등을 판매하는 카데뜨. 손님들은 주로 샌드위치와 함께 어니언 수프 등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메뉴를 함께 주문하는데 이곳의 콜드 파스타 맛에 반해 꼭 바질페스토 콜드 파스타를 함께 주문하는 사람들이 많다.  카데뜨의 바질 페스토 콜드 파스타는 매장에서 직접 만든 고소한 바질 캐슈넛 페스토에 이탈리아산 그라나파나도 치즈를 곁들여 먹는 차가운 파스타. 짭쪼롬한 샌드위치와 조화가 좋으니 꼭 주문해서 먹어보길.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00-1소
 
 

살살솔트앤샐러드

소금을 의미하는 라틴어 ‘살(Sal)’. 살살솔트앤샐러드는 소금을 베이스로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낸다. 건강한 재료로 여러 향신료와 배합한 특별한 소금을 가지고 샐러드와 샌드위치 냉 파스타, 스프를 판매하는 곳. 살살솔트앤샐러드에서 판매하는 냉 파스타는 두가지. 바질 페스토, 썬드라이 토마토, 프로슈토와 루꼴라 등이 들어간 바질 페스토 냉 파스타와 오리엔탈 드레싱, 쑥갓, 소불고기가 들어간 오리엔탈 냉 파스타를 맛볼 수 있다. 특히 바질 페스토 냉 파스타는 이 곳의 스테디 셀러. 잘 후숙된 바질페이스트와 엔젤헤어의 조합을 꼭 맛보시길.  
주소 서울시 성북구 성북로6길 20  
 
 

곡성  

곡소리 나게 맛있다는 내추럴 와인 바 곡성. 곡성에선 잘 고른 내추럴 와인과 함께 조화롭게 먹을만한 메뉴들을 판매한다. 와인에 곁들이기 좋은 가벼운 메뉴들로 구성해 파스타, 튀김, 샐러드 등을 판매하는데 대표메뉴는 문어콜드파스타. 숭덩숭덩 큼지막하게 자른 문어가 보는 순간부터 군침을 돌게 만드는 메뉴다. 유자향이 감도는 문어에 깻잎 페스토, 참기름에 버무린 메밀로 만든 냉 파스타. 와인과 부담 없이 어우러지는 문어콜드파스타는 먹어본 적 없고, 또 먹고 싶어지는 특별한 맛을 지녔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성덕정 3길 5-1  
 
 

해브  

연남동에 위치한 냉 파스타와 비프스튜를 전문으로 하는 유럽식 레스토랑 해브(Have). 야채와 채소, 과일과 어우러지는 연어, 새우, 소고기 등을 베이스로 한 음식을 만들어낸다. 신선한 채소를 사용하고 소스류까지 매장에서 모두 만들어 음식 맛을 내는 곳. 해브에서 가장 유명한 건 두툼한 연어가 아낌없이 올라간 연어 냉 파스타. 바질새우와 단짠 소스가 어우러진 단짠 새우 냉 파스타, 바질새우와 칠리로 매콤하게 맛을 낸 매콤 칠리 냉파스타도 인기 메뉴. 메뉴 변동이 있는 편이라 방문 전 먹고 싶은 메뉴를 꼭 확인할 것  
주소 서울 마포구 연희로1길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