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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주일에 -4kg? 탄탄한 명품 몸매, 전소미의 원푸드 다이어트!

이 복근, 실화?

BY김하늘2021.05.24
요즘 역대급 여신 비주얼로 미모가 업그레이드된 전소미! 그녀의 숨멎 비주얼 만큼이나 탄탄하고 건강미 넘치는 명품 몸매가 화제이다. 일주일에 4kg를 감량하는 데 성공했다는 소미의 다이어트 치트키는?
 
 

바나나 다이어트?

과거 방송을 통해 “아침 점심 저녁 바나나 한 개씩만 먹었다. 첫째 둘째 날엔 힘들었지만, 점점 익숙해졌다. 일주일 후엔 4kg가 빠졌다. 바나나 다이어트로 큰 효과를 봐서 지금도 가끔 하고 있다.”라고 밝힌 전소미! 그녀의 다이어트 비법은 바로, 일정 기간 동안 한 가지 식품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바나나 원푸드 다이어트~. 바나나는 100g 기준 93kcal 정도로 적은 양을 먹어도 높은 포만감을 주는 과일이다. 게다가 식이섬유가 풍부해 배변 활동을 돕고, 칼륨 함유량이 많아 부종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전소미뿐만 아니라 박하선, 서인영 등 많은 여자 연예인들 또한 바나나 다이어트를 즐겨 한다고!
 
 

극단적인 원푸드 다이어트는 노노!

한 가지 식품만 먹는 극단적인 원푸드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살은 빠질 수 있지만, 몸의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을뿐더러 요요 현상이 오기 십상이다. 때문에 극단적으로 바나나만 먹기보다는 바나나와 함께 몸의 영양소를 균형 있게 채워줄 수 있는 우유나 두유, 아몬드, 땅콩 등을 함께 먹는 것이 좋다.
 
 

바나나, 이렇게 먹어라!

다이어트를 위한다면 바나나는 덜 익은 바나나를 고를 것. 바나나는 익으면 익을수록 전분이 당으로 변하기 때문. 그리고 바나나는 높은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사하기 30분 정도 전에 바나나를 먹거나 아침 식사 대신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운동은 덤~.

과거 〈언니들의 슬램덩크〉 방송에서 뮤직비디오 촬영 전 틈틈이 플랭크 트위스트를 하는 모습이 포착된 바 있는 전소미! 그녀는 헬스나 필라테스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도 운동의 끈을 놓지 않는 연예인으로 유명하다. 그녀의 탄탄한 복근은 모두 꾸준한 운동이 만들어낸 결과물! 전소미도 즐기는 플랭크 트위스트 방법은 이렇다.
 
STEP 1. 바닥에 앞으로 누워 플랭크 기본자세를 취한다.
STEP 2. 플랭크 상태에서 골반을 좌우로(땅에 닿을 듯 말 듯) 비틀어 준다.
STEP 3. 50번씩 3세트 정도 반복해 준다.
 
 

전소미의 운동스타그램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