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루나, 효민, 보미, 웬디, 전효성 등 걸그룹 아이돌이 공개한 성수기 다이어트 관리법?

다가오는 여름, 모두 걸그룹 다이어트 식단 '손민수' 합시다!

BY김지현2021.05.22

 F(x) 루나

개인 유튜브를 통해 다이어트 노하우를 공개한 루나. 특히 비성수기, 성수기, 극성수기로 나눌 만큼 다이어트에 진심인 편. 3리터의 레몬 녹차 물만 마시는 극성수기의 다이어트 법 보다는 건강을 챙기는 비성수기나 성수기 식단을 눈여겨볼 것.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토마토와 사과는 물론, 노화 방지와 피부에 좋은 고구마와 목 관리에 도움이 되는 곶감 등의 영양을 생각해 식단을 구성했다. 다이어트의 정석이라는 공복 유산소를 포함한 운동은 필수, 피부관리와 경략까지 바디라인과 항산화 케어도 놓치지 않은 루나는 관리의 달인.
루나's 성수기 식단
1. 딸기, 토마토 (혹은 바나나)
2. 사과즙 1개
3. 말린 곶감 3~4조각
4. 고구마 2개
 
 

티아라 효민

다이어트가 필요 없을 것만 같이 완벽한 몸매를 유지하는 효민. 스스로 자신이 케어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거나 컴백을 하는 경우에는 틈틈이 다이어트나 식단 관리를 하는 편. 물론 골프나 필라테스 등 평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도 몸매 관리의 비결 중 하나다. 관리가 필요한 시기 효민이 주로 하는 다이어트는 고구마 위주의 식단. 고구마 작은 것 4개와 달걀 1개를 먹으며 군것질과 야식은 절대 먹지 않는다고. 3일 정도 이 식단을 유지하면서 붓기는 물론 급찐살도 모두 털어내는 편.
효민's 3일 다이어트 식단
1. 고구마 4개
2. 계란 1개
 
 

에이핑크 보미 

유튜브 〈뽐뽐뽐〉을 통해 컴백 전 급하게 관리가 필요한 극성수기 시기의 보미가 하는 다이어트. 실제로 이 방법으로 일주일 동안 다이어트를 하면서 몸무게 2.4kg를 감량할 수 있었다고. 급하게 다이어트가 필요한 이들에게 추천하는 방법. 아침, 점심에 마시는 주스는 몸을 클린하게 해주는 ‘디톡스’주스에 가깝기 때문에, 건강에 무리가 올 수 있다고. 그래서 보미가 추천하는 저녁 식단은 영양제를 포함한 단백질 쉐이크. 자칫하면 근육이 빠질 수 있기 때문에 단백질과 함께 각종 영양제를 꼭 챙겨야 하는 점을 잊지 말 것.
보미's 컴백 전 일주일 식단
아침 안티에이징 주스
점심 식이섬유 주스
저녁 초코 프로틴 반컵, 카카오닙스 한 줌, 비타민, 콜라겐, 오메가 등 영양제
 
 

레드벨벳 웬디

얼마 전 솔로 활동을 시작한 웬디. ‘모태 마름’이라고만 생각했던 웬디도 통통했던 어린 시절이 있었다고. 몸매 관리가 필요한 걸그룹 답게 그녀도 마름탄탄의 몸매로 가기 위한 식단을 공개했다. 특히 저녁으로 먹는 호박즙은 붓기 빠지는 데 좋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음식. 여기에 하루에 줄넘기 1000번을 하면서 유산소 운동도 빼놓지 않았다고. 
웬디's 다이어트 식단
아침 검은콩, 무지방 우유, 양배추를 넣고 간 주스
저녁 호박즙 한 포
 
 

시크릿 전효성 

이미 다이어트 성공의 장본인으로 알려진 전효성. 이제는 팬들이 그만 다이어트를 하라고 말릴 정도라는데, 원래 잘 알려진 그녀의 다이어트 식단 법은 ‘바나나 1개, 삶은 계란 3개, 두유 1개’를 매 끼니 먹는 방법. 하지만 새로운 영상에서는 3일 단기간 관리가 필요할 때 실제 하는 식단도 알려주며 노하우를 공유했다고. 특히 다이어트 중 테니스, 필라테스 등 운동도 꾸준히 하는 것도 전효성 다이어트의 노하우.
효성's 유튜브 3일 다이어트 식단
1일차 견과류를 비롯한 프로틴 초코볼 등 간식 물3리터
2일차 견과류를 비롯한 프로틴 초코볼 등 간식 물2.5리터
3일차 프로틴 간식, 두유라떼, 물3리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