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식멍'이 대세! 식물 집사, 식물 덕후를 위한 카페가 있다고?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요즘엔 '식멍'이 대세! 식물 집사, 식물 덕후를 위한 카페가 있다고?

식물에 꽂혀 ‘식중독’에 걸린 식덕들이 자주 간다는 카페

김지현 BY 김지현 2021.05.20

오버스토리  

굽이진 성북동의 골목을 오르다보면 꼭 미술관처럼 보이는 새하얀 건물을 만난다. 바로 식물 애호가들에게 소문난 카페, 오버스토리다. 고지대에 위치해 ‘뷰맛집’으로 유명한 오버스토리는 일단 도착하면 도심을 벗어나 어느 근교에 여행을 온 듯한 기분이 든다. 오버스토리는 인테리어, 가구, 오브제 등과 멋스럽게 어우러진 식물을 감상할 수 있는  곳. 특히나 화려하기보단 돌이나 나무, 자연스런 컬러의 화기 등과 조화를 이룬 플랜테리어가 특징이다. 이 곳의 시그니처 음료 메뉴는 곰돌이 모양 얼음이 들어간 바닐라 라떼. 애플 크랜베리 케이크, 말차 딸기 브라우니 등 다양한 디저트 메뉴도 판매 중이다.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한적하게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주소 서울특별시 성북구 선잠로2다길 13-13
 
 

식물관 PH

식물과 함께 기간을 달리하며 진행되는 전시를 감상할 수 있는 곳. 일반 카페와 달리 문화 체험공간의 성격을 지니기 때문에 음료 가격이 포함된 입장료를 내고 들어간다. 식물과 사람이 함께 쉬는 고유한 경험의 공간을 지향하는 식물관 PH는 모던한 인테리어가 특징인 유리 온실의 탁 트인 개방감이 특징인 곳. 총 4층의 건물은 식물 전시, 관람, 체험 공간 등 목적을 달리하며 설계 되었다. 1층에선 크고 작은 식물 전시와 함께 굿즈와 화기도 구입 가능하다. 현재는 포토그래퍼 안성진의 ‘시선’을 주제로 한 사진전  ‘HORIZON'이 진행 중이다.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광평로34길 24
 
 

앤드테라스 파주점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하는 대형 카페 파주 앤드테라스. 마치 열대 우림을 찾은 것처럼 몸집 큰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곳. ‘식물원 카페’로도 유명하다. 천정이 통유리로 되어 있이 빛이 환히 들어오며 식물의 생태를 고려한 듯 스프링쿨러를 통해 식물에게 물을 분사하는 광경을 볼 수 있다.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를 선보이고 있어 브런치를 즐기기에도 좋은 카페. 카페 내 아치형 구름다리는 포토스팟으로도 즐겨 쓰이는 장소다.
주소 경기도 파주시 오도로 91
 

꽃꽃한당신  

식물 좀 안다는 식집사와 식덕들에게 유명한 장소, 꽃꽃한당신. 쉬이 찾아볼 수 없는 희귀식물을 다량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희귀 식물의 메카라 불리기도 한다. 때문에 서울 뿐 아니라 전국 각지의 식집사들이 동탄에 자리한 꽃꽃한당신을 찾는다고. 카페에 들어서면 커다랗게 몸집을 키운 다양한 희귀 관엽식물을 볼 수 있어 마치 온실에 온 듯한 느낌을 받는다. 주인이 희귀 식물 등 다양한 식물을 직접 키우는 농장을 운영 중이며 워낙 종류가 많아 마음에 드는 식물을 골라 구입해갈 수도 있다. 식물 입양 계획이 있다면 커피 한잔 할겸 주말 드라이브를 떠나도 좋겠다.
주소 경기도 화성시 동탄기흥로257번나길 4-2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