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역 근처에 위치한 야끼도리 맛집. 아늑한 분위기의 바 테이블에서 싱싱한 재료로 만든 꼬치구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닭의 특수부위를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먹는 재미가 쏠쏠한데, 목살, 고관절주변살, 엉덩이살, 가슴연골 등 닭의 부위를 세부적으로 나누어 그 맛을 극대화했다. 바 테이블 위주의 오픈키친 형태 매장이라 함께 방문한 친구의 존재를 잊을 정도로 볼거리가 충분하고, 생생한 조리과정부터 재료에서 오는 싱싱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점이 매력.
ADD 마포구 와우산로3길 13
TEL 333-2650
호불호가 나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맛집이 있다. 어떤 식당이든 대중적인 맛으로 손님을 끌어들이려 노력하기 마련이지만 홈프롬귀는 ‘다양한 향신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술집’이라는 콘셉트에 충실하다. 그래서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다는 사실. 시그니처 메뉴인 시가롤은 양고기로 만든 롤인데 맛과 향이 이국적인 것이 특징. 가게에서 가장 오래된 메뉴인 가리비도 꼭 맛봐야 하는 베스트셀러 메뉴 중 하나다. 모든 음식은 술과 즐기기 적합한 간과 양으로 준비되며, 주류 주문은 필수다.
ADD 마포구 와우산로7길 5
TEL 0507-1372-1247
INSTAGRAM @homefromgui
뭐가 먹고 싶은지 모르겠는 날이라면 다양한 퓨전 메뉴가 있는 미식가주택을 추천한다. 레트로 스타일의 무국적 술집이라고 소개되지만 술집보다는 밥집에 가깝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오리 가슴살 구이는 숯에 구운 오리 가슴살에 흑마늘 트러플 소스를 곁들여 먹는데 고기의 쫄깃한 식감과 잘 어울린다. 최근에 출시한 메뉴인 소갈비찜도 인기메뉴 중 하나.
ADD 마포구 와우산로 15-5
TEL 0507-1329-9808
INSTAGRAM @taster_house
괜찮은 중국식 요리와 술을 곁들일 공간을 찾고 있다면 상수역 근처 명성관으로 가자. 옛날 이발관을 개조해 만든 술집이라 구 명성이발관 현 명성관인 이곳은 힙지로 갬성 스타일의 차이니즈 바다. 대표메뉴인 마라샹궈에 차이니즈 하이볼을 곁들이면 명성관 꿀조합 완성. 좀 더 대중적인 맛을 원한다면 마파두부와 꽃빵 조합도 추천한다. 동파육, 유린기 등 다양한 중국 요리가 준비돼 있어 2차는 물론, 1차로 반주를 하기에도 괜찮은 술집이다.
ADD 마포구 와우산로3길 32
TEL 337-7456
INSTAGRAM @myungsungkw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