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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세 맞아? 몸매 갑, 엄정화가 다이어트를 위해 매일 챙겨 먹는다는 이것!

공효진, 카이, 키도 즐겨 먹는다는데?

BY김하늘2021.03.31
최근 인스타그램을 통해 올해 53세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건강미 넘치는 탄탄한 몸매를 공개한 엄정화. 킥보싱, 요가 등 운동에 홀릭하는 그녀가 요즘 운동만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있다고! 바로, 키토제닉 식단을 유지하는 것. 오늘은 그녀가 공개한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대해 낱낱이 파헤쳐 보자.
 
 

키토제닉? 저탄고지? 뭐가 달라?

키토제닉은 총 섭취하는 칼로리의 70~80%를 지방, 20%는 단백질, 10%는 탄수화물로 구성하는 식단으로 저탄고지(저탄수화물 고지방)의 다이어트 방법보다 탄수화물 섭취를 더욱 줄이는 식단이다. 엄정화뿐 아니라, 공효진, 엑소 카이, 샤이니 키 그리고 많은 헐리우드 스타들이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즐겨 한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는 중!  
 
 

키토제닉이 효과적인 이유?

탄수화물 섭취를 하루 20g 이하로 줄이게 되면, 몸에서 에너지원으로 당질이 감소되다 고갈되고, 우리 몸은 이를 대체할 다른 에너지원을 찾는다. 이때, 생존을 위해 간에서 지방을 케톤체로 변환시켜 에너지원으로 쓰게 된다. 케톤체가 많아질수록 지방의 활용도가 높아지며 살이 점점 빠지게 되고, 이후 인체가 탄수화물이 아닌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활용하는 상태인 키토시스 상태에 진입하게 된다. 이 상태에 진입하게 되면, 내장 지방과 같은 잘 빠지지 않는 지방도 효과적으로 빠지는 매직을 경험할 수 있다고! 단, 무리하게 강행할 경우 저혈압, 식은땀, 현기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키토제닉 식단으로 서서히 바꿔보는 것을 추천한다.
 
 

엄정화의 키토제닉 레시피!

엄정화가 SBS 집사부일체를 통해 선보인 키토제닉 식단 레시피는 이렇다.
 
아침은 방탄 커피로 대체! (아메리카노 1잔 + 천연 버터 10g + MCT 오일 2스푼을 섞어 마신다)
점심은 당질 지수를 낮춘 김밥을 먹는다. 흰 쌀 대신 곤약과 쌀을 함께 넣어 밥을 짓는다. 김밥 안에 들어가는 재료인 돈가스 역시 밀가루와 빵가루 튀김 대신 차전자피 가루, 돼지껍데기 튀김 가루를 이용해 칼로리는 줄이고 섬유질을 높인다. 혹은 사골 국수를 우려낸 후 곤약 떡을 넣은 곤약 떡국도 괜찮다.  
저녁은 단백질이 풍부한 스테이크와 채소를 섭취한다.  
 
이렇게 키토제닉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하면 배가 부르면서도 쉬이 꺼지지 않아 식욕이 자연스럽게 잡히게 되며, 식습관이 건강하게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맛있는 키토 짬뽕 만드는 방법